(사)한고협, ‘세계 고혈압의 날 기념’ 고혈압 예방캠페인 성료
(사)한고협, ‘세계 고혈압의 날 기념’ 고혈압 예방캠페인 성료
  • 김동희 기자
  • 승인 2025.05.26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혈압관리협회 및 대한고혈압학회 임원진 참여해 혈압 측정, 상담 등 실시

사단법인 한국고혈압관리협회(회장 김종진 강남차병원 교수)가 세계고혈압연맹이 제정한 ‘세계 고혈압의 날(5월17일)’을 맞아 지난 5월23일 오전 11부터 서울 탑골공원 앞 광장 일원에서 대국민 고혈압 예방캠페인을 진행했다.

(사)한국고혈압관리협회는 지난 2008년부터 세계 고혈압의 날을 기념해 일반 시민과 고혈압 환자 및 가족을 대상으로 혈압 측정 및 건강 상담을 진행하는 등 다채로운 행사를 통해 국민들에게 고혈압 관리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있다. 

이번 고혈압 예방캠페인에는 (사)한국고혈압관리협회 김종진 회장을 비롯해 협회 임원진들과 대한고혈압학회(이사장 신진호 한양의대 교수) 임원진들이 참여해 △무료 혈압 측정 △고혈압 건강 상담 △고혈압 예방 및 관리를 위한 고혈압 예방 소책자 배포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했다.

또한 (사)한국고혈압관리협회는 “당신의 혈압은 얼마입니까?”라는 슬로건으로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이 자신의 혈압이 얼마인지를 알고 건강관리를 해 나갈 수 있도록 캠페인을 전개했다.

김종진 (사)한국고혈압관리협회 회장은 “캠페인을 진행하다보면 혈압이 잘 조절되고 관리되고 있는 어르신도 많지만 아직도 본인이 고혈압인지를 모르고 있는 경우가 많다고 밝히고 젊은 나이부터 자신의 혈압을 알고 관리한다면 더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다. 고혈압은 나이에 상관없이 생길 수 있는 질환임을 알고 관심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신진호 대학고혈압학회 이사장은 “한국고혈압관리협회와 대한고혈압학회는 앞으로도 ‘고혈압은 나이가 들어야만 생긴다’는 잘못된 인식을 바로 잡고, 고혈압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