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신간] '각막형태검사(Corneal Topography with Wavefront & AS-OCT)'
[신간] '각막형태검사(Corneal Topography with Wavefront & AS-OCT)'
  • 홍미현 기자
  • 승인 2023.11.30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자 이도형·정인권, 출판사 군자출판사, P. 316쪽 가격 12만원

인제대 일산백병원 안과 이도형 교수와 정인권 교수가 '각막형태검사(Corneal Topography with Wavefront & AS-OCT)' 신간을 출간했다.

이 책에서는 저자들이 국내에서 사용하고 있는 각막형태 검사 장비(Topography)를 모두 직접 사용해 보고 임상 증례를 해석해 가이드를 제시했다.

저자들은 △각막형태검사의 역사와 현재 △국내 사용 가능한 각막형태검사 장비 △각막형태검사 해석의 기본 △질환별 각막형태검사의 해석 △국내에서 사용하는 대표적인 각막형태검사 장비 △증례를 통한 각막형태검사의 해석 △진단을 위해 유용한 지도 표시 등의 내용을 정리해 담았다.

이도형 교수(안과)는 "내용을 이해하기 쉽도록 마치 1:1로 이야기하듯이 기술했으며, 간결하게 요점을 정리해 독자들이 빠르고 편하게 볼 수 있게 했다"며 "많은 안과 선생님이 환자 진단과 치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도형 교수는 중앙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한국각막질환연구회 회장, 한국백내장굴절수술학회 회장 등을 역임한 백내장과 각막질환 치료 명의다. 정인권 교수는 가톨릭의대 졸업 후 일산백병원에서 각막과 백내장 환자들을 진료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