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6:26 (일)
[의료기기 업계 소식] 5월 2일
[의료기기 업계 소식] 5월 2일
  • 박예지 기자
  • 승인 2023.05.02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텍, 일본 2023 JSPRS 참가···“올리지오 일본 런칭 성공적”

원텍(대표이사 김종원·김정현)이 지난달 26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된 ‘2023 JSPRS(Japan Society of Plastic and Reconstructive Surgery, 이하 JSPRS)’에 참가해 부스와 강연 등 다양한 학술 프로그램을 통해 큰 주목을 받았다고 밝혔다.

일본 에스테틱 메디컬 의료기기 시장에서 가장 큰 규모의 학회로 꼽히는 2023 JSPRS는 일본을 비롯한 다양한 글로벌 의료진들이 참석하는 국제학회다.

학회에서 코 세이코 박사는 피코초 레이저를 통해 효과적인 색소병변 치료가 가능한 임상적 경험을 선보였다. 특히 원텍의 피코알렉스와 피코케어를 치료하기 까다로운 병변이나 IPL, 루비레이저로 효과를 보기 어려운 병변에 어떻게 동시 적용할 수 있을지 소개했다.

또한 755nm 알렉산드라이트, 532nm, 1064nm 엔디야그 레이저 기술을 모두 보유한 원텍의 기술력에 대해 다시 한번 시사하며 환자 피부 상태에 맞춰 특화된 치료가 가능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어진 강연에서 리츠코 아사히 박사는 올리지오가 단독시술 혹은 하이푸 장비와의 콤비 시술에 특화되었다는 점을 소개했다. 특히 하이푸 콤비 시술을 통해 전반적으로 처진 피부는 올리고, 패인 부위를 채워주는 시술 프로그램에 많은 환자들이 높은 만족도를 보인다는 결과를 강조했다. 또한 좌우 안면 비대칭, 볼, 턱 등 얼굴선의 균형을 맞춰주는 임상적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올리지오의 다양한 임상적 가능성에 대해 발표했다.

■메드트로닉코리아, 채혈 없는 연속혈당측정기 ‘가디언4 시스템’ 출시

메드트로닉코리아(대표이사 유승록)가 5분 간격으로 당 수치를 측정해주는 연속혈당측정기 ‘가디언4 시스템(Guardian™ 4 Standalone System)’을 출시한다. 최대 7일간 사용 가능한 가늘고 유연한 삽입 센서와 24시간 몸에 부착하는 혈당측정센서를 통해 손끝 채혈 없이도 연속적인 당 측정이 가능하다. 메드트로닉코리아는 2일부터 출시 기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가디언4 시스템’은 하루 288번 당 수치를 측정해 환자용 앱으로 전송한다. 이를 통해 환자는 시공간 제약 없이 혈당을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최대 1시간 전에 저혈당 및 고혈당 예측 알람을 제공해 환자가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예측 알람은 상한과 하한 값을 설정하면 △상승/하락 경보 △상한/하락 전 경보 △상한/하락 시 경보 △긴급한 하한 경보 등을 다양하게 제공받을 수 있다. 경보 진동과 볼륨도 환자의 기호에 맞게 조절할 수 있다. 최대 5명의 보호자에게 저혈당 및 고혈당 알람에 대한 무료 문자 메시지 전송 서비스를 제공해 환자의 보호자도 24시간 실시간으로 환자의 당 수치를 모니터링 할 수 있다.

환자용 애플리케이션 ‘가디언 앱’도 업그레이드됐다. 환자가 알람 타이밍과 볼륨을 조절할 수 있도록 개선했고 휴대폰 배터리 소모량은 줄였다. 앱 사용을 위한 교육 영상도 제공해 환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더불어 환자의 혈당 데이터는 ‘케어링크 소프트웨어’를 통해 보고서 형태로 생성돼 진료 시 의료진이 활용할 수도 있다.

대한당뇨병학회 원규장 이사장은 “심한 경우 의식을 잃거나 사망에 이를 수 있는 저혈당 위험 속에 살아가는 당뇨병 환자의 삶을 고려할 때 저혈당 예측 알람을 제공하는 연속혈당측정기는 환자 생명을 구할 수도 있는 중요한 도구”라며 “특히 1형 당뇨병 환자의 40%는 저혈당 무감지증을 가지고 있다고 보고될 정도로 1형 당뇨병 환자에게 저혈당은 일상적인 위협인만큼, 국내 당뇨병 환자들이 사전에 위험을 방지하고 더욱 안전하게 혈당을 관리하는 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드트로닉코리아 중재술&신흥 기술(Intervention&Emerging tech) 마케팅 총괄 김학준 이사는 “‘가디언4 시스템’ 출시로 인슐린 펌프 ‘미니메드 770G 시스템’과 함께 국내 당뇨병 환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가 더욱 강화되어 매우 기쁘다”며 “당뇨병 환자 및 의료진의 니즈에 부합하는 혁신적인 당뇨 관리 의료기기를 지속 연구하고 선보이며 국내 당뇨병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루트로닉, 주력 신제품 2종 일본성형외과학회서 공개

루트로닉(대표 황해령)은 지난달 26일부터 3일간 열린 ‘제66회 일본성형외과학회 총회·학술집회’에서 주력 신제품 클라리티II(Clarity II)와 헐리우드 스펙트라(Hollywood Spectra)를 일본 내 최초 공개했다.

클라리티II는 755nm, 1064nm의 파장대를 활용한 알렉산드라이트, 엔디야그 레이저 수술기로 레이저 전문가를 위한 듀얼파장 레이저 의료기기다. 헐리우드 스펙트라는 532nm, 1064nm의 파장대를 사용한 엔디야그 레이저 수술기로 루트로닉이 그동안 출시해온 스펙트라 시리즈의 최신 버전이다.

회사 관계자는 “일본은 코로나 펜데믹으로 인해 한동안 학술대회가 거의 진행되지 못했다”며 “이번 학회 전시를 통해 코로나 기간 출시했던 주력 제품들을 처음으로 일본에서 공식 전시하게 됐으며, 올해 다양한 전시에 참여해 일본 내 매출 증대를 이루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일본은 한국 미용에 대한 관심도가 특히 높은 국가 중 하나로, 한국의 미용 관련 도구, 시술, 스타일 등 많은 분야를 따라오고 있다”며 “특히 젊은 층일수록 한국 의료기기에 대한 관심이 많고 한국인들이 어떤 것을 사용하는지에 대한 궁금증이 있어 루트로닉의 일본 내 성장률은 지속적으로 커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