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업계 소식] 10월 31일
[의료기기업계 소식] 10월 31일
  • 옥윤서 기자
  • 승인 2025.10.31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지바이오, 안면조직고정용실 ‘두스’ 확증 임상시험계획 승인

시지바이오(대표 유현승)는 안면조직고정용실 ‘두스(Dooth)’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확증 임상시험계획’ 승인을 받았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임상시험 돌입은 시지바이오가 자회사 시지엠베이스(CG MBASE, 대표 유진호)와 공동 개발한 두스의 국내 인허가 및 글로벌 상용화를 위한 핵심 단계로, 주요 상급종합병원을 포함한 다기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임상시험을 통해 두스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과학적으로 검증할 계획이다.

안면조직고정용실은 조직에 삽입돼 피부를 당기고 고정하지만, 고정력이나 유지력을 높이기 위해 보조적으로 묶음(Tie) 과정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다. 이때 묶인 부위에서 패임(dimple)이 생기거나 시간이 지나며 유지력이 떨어질 수 있다. ‘두스(Dooth)’는 이러한 한계를 개선한 제품으로 별도의 묶음 과정 없이도 실이 체내에서 단단히 고정되도록 설계돼 안정적인 유지력을 확보할 수 있다.

즉, 별도의 고정(Tagging & Tie) 과정이 필요 없어 사용 시간을 단축하고, 피부 손상을 줄여 의료진의 편의성과 소비자의 만족도를 함께 높였다. 국내에서 특허 받은 독자적 구조를 적용해 사용 편의성과 유지력을 동시에 높였다. 또한 두스는 체내 분해 과정에서 콜라겐 생성을 유도해 장기적인 피부 탄력 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점이 장점으로 꼽힌다. 

시지바이오는 이번 확증임상을 통해 확보한 임상 근거를 바탕으로, 유럽 CE 인증, 미국 FDA 인허가, 중국 NMPA 인허가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을 단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유현승 대표는 “두스(Dooth)는 시지바이오의 핵심 기술력이 집약된 차세대 리프팅 솔루션으로, 의료진과 소비자 모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확증임상을 통해 두스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과학적으로 입증하고, 글로벌 인허가 및 상용화를 본격화하겠다”고 밝혔다.

 

■ 제이시스메디칼, ‘Jeisys TEA Seoul 2025’ 성황리 개최 

제이시스메디칼(대표 이라미)은 지난 30일 서울 강남 그랜드 머큐어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 셀레나 홀에서 ‘Jeisys TEA Seoul 2025(Tailored Excellence in Aesthetics)’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고주파 의료기기 ‘덴서티(DENSITY)’의 신규 팁인 ‘알파팁’ 론칭을 기념해 마련됐으며, 회사의 혁신 기술과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글로벌 전문가들과 의료미용 산업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행사의 시작은 이라미 대표의 개회사로 문을 열었다. 이 대표는 제이시스메디칼의 혁신적 비전과 의료진과의 협력을 강조하며, 기술·교육·시술의 혁신이라는 세 가지 핵심 키워드를 중심으로 한 향후 방향성을 제시했다. 
 
이번 행사는 총 4개의 세션으로 구성됐다. 먼저 Lecture 1, 2(기술의 혁신)에서는 새롭게 론칭된 덴서티 ‘알파팁’을 소개했다. 알파팁은 모노폴라와 바이폴라 기술을 동시에 적용한 것이 특징으로, 전극 크기를 확대해 더 깊고 넓게 에너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Lecture 3(교육의 혁신)에서는 제이시스메디칼이 새롭게 선보이는 글로벌 교육 플랫폼 ‘JIAM(Jeisys Institute for Aesthetic Medicine)’을 공개했다. JIAM은 전 세계 의료진을 위한 전문 교육 허브로, 앞으로 글로벌 미용의료 지식 교류의 중심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이어진 Lecture 4(시술의 혁신)에서는 세계 각국의 KOL이 참여해 실제 임상 경험과 치료 전략을 공유하며, 깊이 있는 논의의 장을 마련했다.

특히 이날 프로모션 세션에서는 제이시스메디칼의 모델인 이영애 배우가 참석해 ‘패널 토크’를 진행했다. 이영애는 브랜드 모델로서의 인연과 더불어, 제이시스의 기술 혁신과 철학에 대한 공감 메시지를 전해 현장의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이 밖에도 네트워킹 행사와 포토 세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이어져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제이시스메디칼 관계자는 “이번 Jeisys TEA Seoul 2025는 덴서티 알파팁을 비롯한 혁신 기술과 비전을 공유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의료미용 전문가들과 협력을 강화하고, 고객과 의료진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