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8:07 (화)
더 똑똑해진 소비자, 상처별 특화된 ‘습윤드레싱재’ 대세
더 똑똑해진 소비자, 상처별 특화된 ‘습윤드레싱재’ 대세
  • 김동희 기자
  • 승인 2015.04.17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상에 특화된 메디폼 실버, 간편하게 바르는 액상타입 메디폼 리퀴드 등 편의성 높여

화상과 같이 일상 속 상처의 종류와 부위가 다양한 만큼 최근 특화된 습윤드레싱재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초창기 기본 폼 타입 제품만을 주로 사용하던 것에 비해 이제는 상처의 종류에 따라 적절한 드레싱재를 선택하여 보다 효율적인 상처 치료를 하겠다는 소비자들의 니즈가 커진 것이다.

최근 습윤드레싱재들은 화상이나 세균감염에 대한 항균력을 갖춘 제품뿐만 아니라, 얼굴 같은 노출 부위에 적합하거나 방수나 휴대성을 갖춘 여러 제품을 선보이고 있어 소비자들의 기호와 편의성을 더욱 만족시켜 나가고 있다.

습윤드레싱재의 대표적인 브랜드인 ‘메디폼’은 2002년 첫 출시 이후 상처의 부위와 크기에 따른 소비자들의 편의성에 맞춰 총 11가지 제품 라인으로 다양화했다. 상처의 진물을 흡수하고 습윤환경을 제공하여 상처를 빠르게 보호하는 폴리우레탄 폼 타입 드레싱과 상처면의 밀착성이 우수하고 얇은 반투명 필름형의 하이드로콜로이드 타입 드레싱으로 구성되어 있다.

‘메디폼 실버’는 항균성분이 포함돼 화상 등으로 인한 세균 감염이 우려되는 상처에 효과적이다. ‘메디폼 실버’에는 환부 접촉면에 화상치료에 사용되는 ‘실버설파디아진(Silver Sulfadiazine)’이 도포되어 있다. 즉, 습윤드레싱의 기존 장점과 실버설파디아진의 치료효과를 결합하여 화상이나 세균 감염이 우려되는 찰과상 등에도 사용할 수 있다.

한국먼디파마에 따르면 “과거에 비해 특히 특수제품들의 성장세가 두드러지는데, 최근 각광받기 시작한 제품이 화상에 사용 가능한 ‘메디폼 실버’다. ‘메디폼 실버’는 특히 불을 사용할 일이 많은 명절 시즌이나 요즘 같은 봄가을 캠핑 시즌에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다”고 밝혔다.

가볍게 베인 상처나 굴곡부위에 사용하기 좋은 ‘메디폼 리퀴드’는 바르는 액상 타입 밴드이다. 특히 상처에 바르면 얇은 필름막을 형성하여 물에 자주 노출되는 부위 상처에 사용하기 적합하다.

또한 휴대가 용이하고 사용이 간편한 제품인 ‘메디폼 밴드’는 폴리우레탄 폼 타입에 접착성 부직포가 부착되어 있는 형태로 신축성이 뛰어나 굴곡 부위에도 잘 붙고 쉽게 떨어지지 않는다.

폴리우레탄 폼 타입의 ‘메디폼’은 상처의 진물이 수평방향으로 퍼지지 않게 효과적으로 흡수하여 습윤환경을 제공해 상처를 빠르게 보호해 주는 제품이다.

‘메디폼’은 2mm 두께의 뛰어난 흡수력으로 진물이 적은 상처부터 진물이 많은 상처까지 사용하기 적합하다. ‘메디폼 A’는 1mm 두께로 진물이 적은 상처에 사용할 수 있고 자체 점착력이 있으며 상처 크기에 따라 두 가지 사이즈로 선택할 수 있다. ‘메디폼 H’는 하이드로콜로이드 형태의 점착성 드레싱으로 특히 노출부위 사용에 적합한 제품으로 상처부위에 맞게 잘라서 사용하는 일반형과 도트형이 있다.

김동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