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은성의료재단 좋은병원 구정회 이사장, ‘2008 대한민국 윤리경영대상’ 수상
은성의료재단 좋은병원 구정회 이사장, ‘2008 대한민국 윤리경영대상’ 수상
  • 김동희 기자
  • 승인 2008.02.15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법인 은성의료재단 좋은병원(이사장·구정회)은 지난 14일 오전 11시 서울 밀레니엄 힐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2008 대한민국 윤리경영대상’의 ‘대상’을 수상했다.

이날 시상식은 한국윤리경영학회 박오수 회장(서울대 경영학과 교수) 등 내외빈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한국윤리경영학회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윤리경영대상은 바른 기업관을 통해 기업의 윤리를 투명하게 지킨 모범적인 기업을 선정하며 민간기업과 공기업,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기업윤리 이행도, 기업경영의 투명성, CEO자질, 사회공헌 및 환경개선도 등을 종합 평가했다. 은성의료재단 구정회 이사장은 1978년 병원을 시작, 좋은병원을 만들어 지역사회에 바치겠다는 일념으로 현재 재단 산하 6개 병원(좋은문화병원·좋은삼선병원·좋은삼선한방병원·좋은강안병원·좋은삼정병원·좋은애인병원)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부산, 경남지역 최대 병원그룹으로 성장하여 병원 간 네트워크를 통하여 시너지효과를 극대화시키고, 우수한 의료진과 첨단 의료장비를 갖추어 ‘실력’과 ‘고객중심주의’를 내세운 ‘정도경영’과 ‘윤리경영’으로 성공적인 효과를 달성한 점에 높은 점수를 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구정회 이사장은 이날 수상소감에서 “날로 어려워지는 지방 의료기관의 어려움을 정도경영으로 극복하고 이를 통하여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지역민들에게 바치겠다”고 밝혔다.

김동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