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1:13 (일)
동화, 까스활명수·후시딘·판콜에스, ‘2008 퍼스트 브랜드 대상’ 선정
동화, 까스활명수·후시딘·판콜에스, ‘2008 퍼스트 브랜드 대상’ 선정
  • 김동희 기자
  • 승인 2008.01.25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화약품(사장·윤길준)의 까스활명수, 후시딘, 판콜에스가 지난 23일 한국소비자포럼에서 수여하는‘2008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하얏트호텔 리젠시홀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서 전체 34개 수상 브랜드 중 동화약품은 단일기업 최다품목인 3품목이 선정됐다.

특히 소화제 시장 부동의 1위 브랜드인 까스활명수는 5년 연속 수상하였으며, 상처약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후시딘과 종합감기약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판콜에스도 3년 연속 수상해‘골든 클래스(Golden Class)’영예를 동시에 안았다.

이번 수상이 큰 의미를 갖는 것은 소비자의 직접 참여에 의해 선정됐다는 점.

회사 관계자는 “소비자들은 이번 조사에서 스스로의 체험과 상호 공유한 정보를 토대로 브랜드를 선택했다. 이는 각 제품이 지닌 기능적 가치와 정통성 이외에도 심미적인 가치 즉, 브랜드이미지가 소비자의 인식속에 최고의 반열에 올라있으며, 차별화되고 일관된 마케팅전략이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였다고 평가할 수 있다”며 “다년간 연속 수상을 통해 한 번 믿은 브랜드에 대한 신뢰는 쉽게 변하지 않는다는 사실도 입증했다”고 말했다.

또 “까스활명수, 후시딘, 판콜에스가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됨에 따라 각 수상제품이 일등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한 것은 물론 신뢰도 향상으로 경쟁력 강화 및 수익 극대화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수상사례가 약업계의 일반약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소비자의 사랑과 신뢰를 받는 브랜드 중에서 소비 생활에서 기대가치가 가장 높은 최고의 브랜드를 소비자들이 직접 조사에 참여하여 선정하는 소비자 참여행사로, 43만여명 소비자의 직접 투표로 선정됐다. 김동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