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6:26 (일)
범의료계 기름유출지역 지원 논의
범의료계 기름유출지역 지원 논의
  • 김기원 기자
  • 승인 2007.12.14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태안군 대형 기름유출사고와 관련, 범의료계 차원의 지원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대한의사협회(회장 주수호)는 지난 13일 상임이사회를 개최하고 태안군 대형 기름유출사고에 대해 범의료계 차원의 인적․물적 지원 방안을 강구, 실행해 나가기로 했다.

이날 열린 상임이사회에서는 피해지역 주민들을 격려하고 이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위해 전국 규모의 성금 조성 문제를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논의하여 결정키로 했다. 또 피해 복구 작업에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이와함께 의협은 복구 지원 작업이 신속히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는 점에 대해 유감의 뜻을 밝히고 의협 산하 국민의학지식향상위원회를 통해 기름유출에 따른 주민들의 건강상 피해에 대한 의학적 권고안을 발표하기로 했다.

의협은 현재 전국 단위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의료계 자원봉사와 관련된 현황 파악후 효율적인 지원을 위해 필요할 경우, 측면 지원을 벌이기로 했다. 또 피해 근접지역의 의료기관에 대해서는 협회 차원에서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의료봉사활동에 나서줄 것을 요청키로 했다.

의협은 실무진 차원에서 이번 기름 유출사고에서 가장 피해가 크고 인력이 모자란 지역에 대한 확인 작업을 벌이고 있으며 가장 필요한 물품이나 의약품이 무엇인지에 대해 여러 가지 경로를 통해 확인 작업을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관련, 김주경 의협 대변인은 “사상 최악의 기름 유출 사고에 의협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피해복구 및 지원활동이 효율적으로 이루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기원 기자 kikiwon@doctorstime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