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병원, 2007 QI경진대회 성황리 개최
제일병원, 2007 QI경진대회 성황리 개최
  • 김동희 기자
  • 승인 2007.10.26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동의대 제일병원(원장·목정은)은 지난 24일 모아센터 대강당에서 임직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7년도 QI(Quality Improvement)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2007 QI경진대회에는 임상질지표 T/F팀을 포함한 진료간호, 진료지원팀 등 모두 35개 팀 252명이 참여해 QI활동에 대한 직원들의 뜨거운 열기를 과시했다.

이번 QI경진대회는 두 차례의 중간평가와 △분임 화합 △팀원 이해도 △품의서 평가 △포스터 평가 등 사전 평가를 통해 엄선한 8개 팀을 우선 선정, 당일 구연발표 평가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했다. 최우수상에는 '수술 전 환자교육 영상물 제작'팀이 수상했으며, 우수상에는 '당일 전화접수를 통한 대기시간 감소' '분만실 손씻기 수행도 증진 활동' 팀이 공동 수상했다.

한편 전 직원 QI활동 공유를 통한 의료의 질 개선 마인드를 고취시키고자 35개 분임활동에 대한 포스터를 원내 전시했으며, 직원 직접투표를 통해 '모자동실 확대를 통한 완전모유수유율 향상' 등 우수포스터 7팀을 선정, 우수포스터상을 수여했다.

이날 심사위원으로 나선 임웅철 진료부원장은 “해를 거듭할수록 QI 참여 팀은 물론 질 역시 높아지고 있어 고객만족을 위한 직원들의 열정과 의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직원 모두가 함께 노력해 고객이 인정하는 ‘최고의 여성전문병원’ 명성에 맞게 최선을 다해 나가자”고 밝혔다.

제일병원은 QI경진대회와 함께 매년 QI사후관리 발표회를 따로 마련해 의료질 관리 및 의료서비스 일련의 활동들을 꾸준히 점검해 나가고 있다. 제일병원에서 유일하게 실시하고 있는 QI사후관리제도는 QI경진대회와는 달리 과거 발표된 QI사례들을 지속적으로 관리함으로써 QI활동들이 일시적이 아닌 완벽한 의료시스템으로 흡수하기 위한 제도다. 김동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