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18 (금)
이상호 이사장, 독일 대학서 목디스크수술 시연
이상호 이사장, 독일 대학서 목디스크수술 시연
  • 김동희 기자
  • 승인 2007.10.10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척추디스크 전문 우리들병원 이상호 이사장은 최근 독일 뮌스터(Muenster)대학교에서 열린 국제 경추수술 워크숍(International Hands-on Workshop On Endoscopic Cervical Disc Surgery)에 초청돼 우리들병원의 목디스크 치료법 강연과 사체를 이용한 시술시연을 실시했다.

미국, 대만, 인도, 독일 등에서 온 신경외과, 정형외과 등 척추 전문의들이 참석한 이번 워크숍에서 이상호 이사장은 초청 강연자 중 유일한 아시아 의료인으로, 우리들병원의 최소 침습 수술법인‘경피적 내시경 목디스크 절제술(Percutaneous Endoscopic Cervical Herniotomy)’을 주제로 한 강연 및 실습교육을 선보여 많은 관심을 받았다.

경피적 내시경 목디스크 절제술은 부분 마취 하에 0.5cm정도 구멍만을 내 디스크 전방에 내시경을 삽입, 정상 디스크는 그대로 보존하는 첨단 디스크 치료법이다. 기존 수술법에 비해 통증이 적고 회복이 빠르며 후두실 신경손상이 없이 안전하다.

이 치료법에 사용되는 목디스크 내시경 시스템(Wooridul Spine Hospital Cervical Endoscopic System) 기구는 우리들병원이 자체 개발하여 FDA(미국 식품의약청) 승인과 유럽 안정성 인증 마크인 CE마크를 획득했으며 현재 미국 캘리포니아 척추센터와 독일 뮌헨 척추센터에서도 사용하고 있다.

한편 우리들병원 이상호 이사장은 현재 세계 최소침습척수수술 및 치료 학회(WCMISST), 국제최소상처척추수술 학회(ISMISS), 국제디스크치료 학회(IITS), 국제근골격레이저 학회(IMLAS) 등의 회장직을 맡고 있으며 세계 유수의 학회 및 병원에서 초청특강 등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김동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