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가톨릭대학교 BK21생명의과학사업단, ‘홍보 브로슈어’ 및 ‘웹진’ 발행
가톨릭대학교 BK21생명의과학사업단, ‘홍보 브로슈어’ 및 ‘웹진’ 발행
  • 김동희 기자
  • 승인 2007.09.14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톨릭대학교 BK21생명의과학사업단(단장·이정용 교수)은 최근 BK21사업의 실적을 대내외에 알리기 위하여 ‘홍보 브로슈어’를 발간했다.

BK21생명의과학사업단은 2006년 3월에 출범하여 ‘21세기 생명의과학 분야를 선도할 국제적 수준의 연구인력 양성’과 ‘21세기 지식기반사회를 선도할 의료전문 서비스인력 양성’이라는 2가지 비전과 목표 달성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이번 ‘홍보 브로슈어’는 2006년 3월부터 2007년 2월까지의 사업비 집행 실적과 참여교수 및 참여대학원생의 연구 성과를 총망라하였으며, 참여교수의 사업 참여 소감 및 연구에 대한 열정을 담은 인터뷰와 우수 연구센터 소개, 의학전문대학원의 준비를 위한 참여교수진들의 해외대학 벤치마킹 활동 보고 등 사업단의 우수한 활동과 성과를 소개하고 있다.

이는 투명한 사업비 집행을 유도함은 물론, 가톨릭대학교 BK21생명의과학사업단을 홍보하고 더 나아가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의 우수성을 대내외적으로 알리는데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창간호를 시작으로 ‘홍보 브로슈어’는 앞으로도 매년 사업이 종료된 후 발간될 예정으로, 우수 인력 양성을 위한 지원 확대 등을 통하여 사업단의 발전된 모습의 소식을 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온라인 홍보를 강화하기 위하여 2007년 9월 3일 ‘웹진’ 제1호를 발행했다. BK21생명의과학사업단 홈페이지에 게재된 ‘웹진’은 사업단 출범 후 그동안의 우수 성과를 홍보하는 데 초점을 맞추었다. 또한 취업정보 등, 연구 성과 외의 다양한 정보를 수록하고 있어 홈페이지의 접근성을 높이는 효과도 기대되며, 홍보 브로슈어보다 집중적으로 사업단의 참여 인력의 우수실적에 대한 내용을 가시적인 효과 강화를 통해 인지도를 높일 수 있도록 콘텐츠를 구성한 점이 특징이다.

BK21생명의과학사업단 웹진은 앞으로 연 2회 발행될 예정으로 참여 연구진은 물론 기관 대내외에 대한 온라인 홍보를 통해 사업단의 활동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킬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김동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