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6:26 (일)
삼양사-개발,한독-영업마케팅 협력 구축
삼양사-개발,한독-영업마케팅 협력 구축
  • 김동희 기자
  • 승인 2007.06.15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독약품과 삼양사가 패치제 분야에서 관계를 더욱 공고히 했다.

15일 양사에 따르면 한독약품(대표이사·김영진)은 삼양사(대표이사·김윤)에서 개발한 패치제 3종의 영업마케팅을 담당, ‘개발은 삼양사, 영업마케팅은 한독약품’ 방식의 전략적 협력관계를 더욱 공고히 했다

지난 5월부터 한독약품이 판매를 시작한 제품은 복합 성분의 여성호르몬대체요법제 ‘콤비트란 0.2패취’, 에스트로겐 성분의 여성호르몬대체요법제 ‘에스트란 50패취’, 협심증 예방 및 치료제 ‘앤지덤 패취 0.2mg/hr’ 등 세 종류로 모두 전문의약품이다.

이들 제품들은 과거 대웅제약에서 판매했던 제품이나, 영업마케팅 신규 계약 체결에 따라 판매 회사가 한독약품으로 바뀌게 됐다.

이로써, 삼양사가 개발하고 한독약품이 판매하는 제품의 수는 기존의 ‘니코스탑’ 1개 제품에서 이번에 추가된 3개 제품을 더해 총 4개 제품으로 늘게 되었다.

한독약품에 따르면 콤비트란 0.2패취는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의 두 가지 성분이 패취 한 장에 함유되어 있는 여성호르몬대체요법제로 국내에서는 삼양사가 처음 개발했다. 간편하게 피부에 붙임으로써 폐경기 증후군을 개선해 주고, 매트릭스 타입이라 얇고 투명하며, 착용감이 좋고 피부자극을 유발하는 알코올 기제를 사용하지 않았다.

에스트란 50패취는 에스트로겐 단일 성분의 패취제로 피부 부착을 통해 여성폐경기 증상과 폐경 후 골다공증을 개선한다. 또 피부를 통해 약물이 흡수되므로, 경구 투여로 야기되는 간초회 통과를 피할 수 있다.

앤지덤 패취 02.mg/hr는 니트로글리세린 성분의 패취제로 털 없는 피부표면에 정기적으로 부착함으로써 심장발작이나 협심증의 위험을 예방하고 치료한다. 김동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