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목포시의사회, 장학금 전달식 개최
목포시의사회, 장학금 전달식 개최
  • 김동희 기자
  • 승인 2007.06.15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의사회(회장·조생구)가 최근 샹그리아호텔 대연회장에서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장학금 전달식에는 이상열 국회의원, 정종득 목포시장, 강춘산 목포시 교육장, 주영순 상공회의소 회장, 서행조 목포 YMCA 이사장, 김영식 전라남도의사회장 등 관계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치러졌다.

이날 목포시의사회는 목포시내 15개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 중에서 목포고 나승민 군 등 문·이과별로 성적최우수자 각각 1명씩 총 30명에게 1인당 500만원씩, 총 1천5백원을 지급했다.

목포시의사회 조생구 회장은 “지역사회의 주민들로부터 존경과 사랑받는 의사회가 되기 위해 지역주민들과 함께 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에 이 사업의 일환으로 목포시내 고등학교 3학년 학생 중에서 성적 최우수자를 선발하여 장학금을 수여하고 격려함으로서 꿈과 비전을 품고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여 지역발전은 물론 국가의 동량으로 자라도록 돕는데 그 목적이 있다”고 강조했다.

조생구 회장은 이어 “수상자 부모님들께 자랑스런 자녀로 길러 주신 은혜에 감사하고 일선 학교에서 학생들을 지도하느라 수고하시는 선생님들을 위로하고 격려하는 마음으로 대표로 교장선생님들을 초청하여 노고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만찬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편 목포시의사회 관게자는 “앞으로도 시민들과 함께 하는 ‘시민 건강 걷기대회’와 ‘자선바자회’를 준비하고 있으며 건강강좌, 불우시설 무료진료 활동 등을 지속적으로 개최할 것”을 밝혔다. 김동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