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병원계 소식] 3월 21일
[병원계 소식] 3월 21일
  • 의사신문
  • 승인 2024.03.21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림대성심병원, 2024년 상반기 소방합동훈련 실시

한림대성심병원은 지난 20일 원내 화재 및 응급상황 대처를 위해 부림119안전센터와 공동으로 상반기 소방합동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환자가 밀집해 있는 병원에서 일어날 수 있는 화재상황을 대비해 빠르고 안전한 대피를 통한 인명피해 최소화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제2별관 옥상과 4층에서 실시된 소방훈련은 폭발 및 화재 상황을 가정해 신고부터 초기 진화, 환자 분류, 반출품 확인 및 대피 등 대응 훈련을 수행하고, 소화기와 소화전 사용 방법을 교육받았다.

한림대성심병원은 매년 실시하는 소방합동훈련을 통해 재난 시 위기대처 능력을 키우고 있다. 특히 상황 발생 시 10분 안에 현장에 도착해 현장응급진료소와 현장지휘소를 설치하고 응급환자 치료가 가능한 재난대응 DMAT(Disaster Medical Assistance Team) 차량을 운영 중이다. 

■  대전을지대병원, 환자 위한 수요 을지음악회 개최 

대전을지대병원(원장 김하용)은 지난 20일 병원 1층 로비에서 대전시립교향악단을 초청해 ‘제 202회 환자를 위한 수요을지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날 음악회에서 대전시립교향악단은 △길망 ‘교향곡 소품 작품.88’ △텔레만 ‘4개의 바이올린을 위한 협주곡 사장조 작품1’ △수자 ‘워싱턴 포스트 행진곡’ △러셀 브라운 ‘고향의 떡갈나무에 노란 리본을 달아주세요’ 등을 연주해 감동의 연주로 환자 및 보호자, 내원객으로부터 큰 박수갈채를 받았다.

한편 대전을지대병원은 코로나19로 인해 잠시 멈춰 있었던 음악회를 다시 재개하며, 정기적으로 ‘환자를 위한 수요 을지음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