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대한신장학회, ‘세계 콩팥의 날’ 라이브 토크쇼 진행
대한신장학회, ‘세계 콩팥의 날’ 라이브 토크쇼 진행
  • 배준열 기자
  • 승인 2024.02.21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질환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를 높이고, 다양한 치료법과 예방법 소개

대한신장학회(이사장 임춘수)는 오는 3월 14일 '세계 콩팥의 날'을 맞아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유튜브 채널 '비온뒤'에서 세계 콩팥의 날 특집 라이브 토크쇼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모든 순간, 모두에게 건강한 콩팥을!"이라는 캐치프레이즈로 진행된다.

세계 콩팥의 날은 콩팥 건강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하여 2006년 세계신장학회와 국제신장재단연맹이 공동 발의하여 매년 3월 둘째 주 목요일에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행사와 캠페인이 진행되는 기념일이다.

대한신장학회는 콩팥 질환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를 높이고, 다양한 치료법과 예방법을 소개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3월 14일 오후 1시부터 대한신장학회 주관으로 진행되는 유튜브 라이브 1부에서는 대한신장학회 송상헌(부산의대) 홍보이사와 함께 세계 콩팥의 날의 슬로건인 “모든 순간, 모두에게 건강한 콩팥을!”이라는 주제로 대담이 이루어진다.

2부에서는 "물렀거라! 만성 콩팥병!" 이라는 주제로 만성 콩팥병에 대한 치료 및 예방에 대한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3부에서는 "슬기로운 약제 사용"이라는 주제로 흔히 사용되는 약제들의 콩팥 독성을 알아보고 안전하게 약물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대담을 실시한다. 오후 4시부터 시작되는 4부에서는 “함께 결정하면 두렵지 않아요: 투석방법 선택”이라는 주제로 환자와 의료진이 함께 참여하여 투석방법을 결정하는 공동의사결정에 대한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유튜브 채널 '비온뒤'에서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