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6:26 (일)
울산시의사회, ‘의대증원 강행 규탄대회’ 개최···100여명 참석
울산시의사회, ‘의대증원 강행 규탄대회’ 개최···100여명 참석
  • 박예지 기자
  • 승인 2024.02.15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오후 1시 국민의힘 울산시당사 앞에서 ‘장차관 사퇴’ 촉구
이창규 회장 “정부 정책 허점투성이···미래 말고 현안 논의해라”

울산광역시의사회(회장 이창규)는 15일 오후 1시 국민의힘 울산시당사 앞에서 의대증원 정책 강행 규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대회에는 회원 100여명이 참석했다.

대회 현장에서 울산시의사회원들은 “의대정원 졸속확대, 의료체계 붕괴된다”, “준비 안 된 의대증원, 의학교육 훼손된다”, “의사를 협박하는 장차관은 즉각 사퇴하라”, “의료계와 합의 없는 의대증원 결사반대”, “일방적인 정책 추진, 국민 건강 위협한다”라고 구호를 외치며 정부에 대한 항의의 뜻을 표명했다.

이창규 회장은 시민들을 향해 “의료계가 필수의료 살리기 방안을 최우선으로 논의하자고 제안했으나 정부는 이를 무시하고 허점투성이 필수의료 정책패키지와 2000명 의대 증원만을 강행하고 있다”라며 “의료계는 정부가 10년 후에나 배출될 의사 2000명의 낙수효과를 기대하지 말고, 현재 붕괴되고 있는 필수의료를 살리기 위한 논의의 장에 임하기를 원한다”라고 알렸다.

변태섭 울산시의사회 대의원회 의장은 연대사를 통해 “2000명 의대 증원, 혼합진료 금지, 개원면허제 및 면허 갱신, 총액계약제 등을 고려하면 정부의 목표는 필수의료 살리기가 아닌 의사의 수입을 줄이는 것”이라며 “정부는 정책을 전면 철회하고 의협 비대위와 원점에서 다시 논의하라”라고 촉구했다.

김형규 울산 남구의사회장은 “우리나라는 OECD 국가들보다 의사 수는 적지만 의사 1인당 진료량이 월등히 많다. 수는 적어도 더 신속하고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해왔다”아며 “지금 대한민국은 의사가 부족한 게 아니라 대형병원의 필수진료과 의사가 부족한 것이 문제다. 아무리 정원을 늘려도 필수의료 전문의가 늘지는 않을 것”이라고 우려했다.

김양국 울산 울주군의사회장은 “정부는 의사가 말을 안 들으니 선거를 앞두고 아예 의대 정원을 2000명 늘리겠다며 협박을 하고 있다. 분노를 넘어서 한심하기 그지없다”라며 “후배들이 이런 대접을 받고는 이 일을 하고 싶지 않다고 한다. 수준 높은 자원들이 의료계에서 빠져나가면 그 모든 피해는 국민들에게 돌아갈 것”이라고 정부에 경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