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국내 근거기반의학 발전과 확산 위한 학회 창립“
"국내 근거기반의학 발전과 확산 위한 학회 창립“
  • 배준열 기자
  • 승인 2024.02.08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근거기반의학회. 2월1일 고려의대서 발기인 32명 참석해 창립식 열어

국내 근거기반의학 발전과 확산을 위한 학회가 창립됐다.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가 지난 1일 오후 6시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본관 418호에서 발기인 32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박병주 임시의장의 개회선언으로 시작되어, 학회설립 추진 경과 보고 안건 1건과, 회칙 인준, 회장 인준, 임원 선출 등 의결안건 3건을 상정 처리했다. 

대한근거기반의학회 설립경과에 대한 보고안건은 故 안형식 고려의대 예방의학교실 교수의 제안으로 시작된 학회 설립 노력이 창립총회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에서 주요 결정사항과 설립 준비위원회의 활동을 보고하고, 향후 학회 운영의 기본방향을 참석자들과 공유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상정됐다.

총회 참석자들에게 보고된 총 32조의 회칙안은 일부 수정을 통하여 채택하는 것으로 의결되었다. 회장 및 임원 선출안건에 대한 논의 결과, 중앙대학교 소화기내과 김재규 교수를 초대회장으로 선출하고, 11인의 임원을 선출했다. 

김재규 회장은 국내의 근거기반의학 조기정착을 위한 체계 구축을 학회가 주도하여 진료현장과 공공기관에서 의사결정이 최선의 근거에 따라 이루어지도록 하며, 미래세대를 위하여 근거기반의학의 교육과 확산에 힘써 나갈 것을 회장 수락 연설에서 밝혔다. 

학회는 “오는 6월 창립기념학술대회를 시작으로 근거기반의학의 발전을 위한 학술활동 지원, 도서발간, 연구와 교육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