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내시경뇌수술학회, 제7회 Skull Base Hands-on Cadaver Course 개최
내시경뇌수술학회, 제7회 Skull Base Hands-on Cadaver Course 개최
  • 배준열 기자
  • 승인 2024.02.07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OSEN(Korea Society of Endoscopic Neurosurgery)이 주최한 "제7회 KOSEN Endoscopic Skull Base Hands-on Cadaver Course"가 대만 AITS IRCAD에서 1월 19일에서 20일 양일간 개최됐다. 

이 행사는 KOSEN의 대표적인 행사로 코로나 팬데믹이 끝나고 5년 만에 대만에서 개최되어 눈에 띄는 성공을 거뒀다고 학회는 밝혔다.

대한내시경뇌수술학회(Korean Society of Endoscopic Neurosurgery, KOSEN, 회장 원태빈)는 각종 뇌질환을 최첨단 내시경을 이용해 효과적으로 치료하는 것을 목표로 신경외과 및 이비인후과 전문의가 모여 설립한 학술단체다. 

국내뿐만 아니라 국제적으로도 내시경뇌수술을 선도하는 학회로, 특히 젊은 의료 전문가들을 위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여 성공적으로 성장해 왔다. KOSEN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KOSEN 웹사이트: http://www.kosen.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워크샵은 다양한 의료 분야에서 참가자들을 모았으며, 특히 참석자 수는 코로나 이전 평소의 두 배 가까이 늘어나는 등 주목할 만한 성과를 이루었다. 이 행사는 신경외과(NS) 전문의와 이비인후과(ENT) 전문의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번 행사의 강의자로 나선 교수진들은 두개저수술 분야에서 독보적인 의료진들로, 특히 이번에 세계적으로 존경받는 Dr. Amin Kassam(Intent Medical Group, Endeavor Healthcare) 교수의 참여는 이 행사에서 큰 주목을 받았다. Dr. Amin Kassam강의와 핸즈온 세션은 많은  참가자들에게 유익한 경험을 선사했다고 학회는 전했다. 

한편, 칼스톨츠코리아에서는 핸즈온으로 진행된 이번 워크샵에 ‘두개저 수술을 위한 Kassam Recommended Set’를 지원하였다.Dr. Armin Kassam이 Doctor Manual에서 추천한 이 제품에 대한 문의는 칼스톨츠마케팅으로 가능하다.

이번 행사는 칼스톨츠코리아, ㈜원익, 메드트로닉 및 성남광역형국산의료기기교육훈련지원센터 등 여러 회사 및 기관에서 지원하여 성공적으로 개최한 것으로, 내시경 두개저수술 분야를 지원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KOSEN 측은 “앞으로도 학문적인 풍요와 혁신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많은 워크샵을 통해서 최신 기술 및 트렌드 공유를 이끌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