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동정] 하일수 서울의대 명예교수,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KOFIH) 이사장 임명
[동정] 하일수 서울의대 명예교수,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KOFIH) 이사장 임명
  • 박예지 기자
  • 승인 2024.01.29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29일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이하 재단) 제7대 이사장에 하일수 서울의대 소아과학교실 명예교수가 임명됐다고 밝혔다.

재단은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법에 따라 설립되어 개발도상국가를 비롯한 외국, 북한, 재외동포, 외국인근로자 등에 대한 보건의료지원사업을 수행하는 복지부 산하 기관이다.

신임 하일수 이사장은 재단 이사장 상근화 전환 이후 첫 번째 이사장으로서 앞으로 3년간 재단을 대표하고 기관의 업무를 통할하게 된다.

신임 이사장은 재단 임원후보자추천위원회에서 후보자 공모, 서류·면접 심사, 추천 절차를 거쳐 복지부 장관이 제청하고 대통령이 임명한다. 한국국제협력단 우즈베키스탄 아동병원 교육사업단 단장을 역임하는 등 국제보건의료 협력 경험과 전문성을 높이 평가받았다.

하 이사장은 대한소아신장학회, 서울의대 소아청소년과장, 서울대병원 의사직업윤리위원장, 국제소아신장학회 위원 등을 역임하고 2021년부터 서울의대 소아과학교실 명예교수직을 수행하고 있다.

복지부 이호열 국제협력관은 “공적개발원조사업(ODA) 확대 등 국제사회에서 재단의 역할이 증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신임 이사장이 보건의료 분야에서 다년간 쌓아온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향후 리더십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