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식약처, 마약류 취급 현장 방문 목소리 청취
식약처, 마약류 취급 현장 방문 목소리 청취
  • 배준열 기자
  • 승인 2024.01.10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조소, 도매업자, 의료기관 등···간담회에서 협력 강화

식약처가 마약류를 취급하는 제조소, 도매업자, 의료기관 등의 관계자들을 만나 현장 목소리를 청취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 채규한 마약안전기획관은 의료용 마약류 취급보고 제도에 대한 현장 목소리를 들어 제도 개선 사항을 모색하고자 10일부터 마약류도매업자인 지오영(천안물류센터)을 시작으로 오는 19일까지 의료용 마약류 취급 현장 7개소를 순차적으로 방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7개소는 마약류 제조소, 수입사, 마약류도매업자, 의료기관(종합병원·의원), 약국, 동물병원 등이다.

이번 현장 방문은 의료용 마약류의 제조·수입, 판매, 처방, 조제·투약 등 취급 과정 전반에 대한 현장의 애로사항을 직접 살펴보고 취급보고 제도 개선 필요 사항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참고로 식약처는 현장 의견을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 소통협의체’에서 적극 논의할 예정이다.

채규한 마약안전기획관은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은 국내 의료용 마약류 취급의 전 과정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마약류 오남용 예방을 위해 정확한 취급보고가 매우 중요하다.”며 “식약처는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이 효율적으로 운영되고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현장 소통을 토대로 국민의 일상을 든든하게 하기 위해 마약류 오남용 예방 체계를 지속적으로 개선·발전시키고자 노력하고, 동시에 불합리하고 낡은 규제는 과감히 개선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