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제약업계 소식] 1월 9일
[제약업계 소식] 1월 9일
  • 김동희 기자
  • 승인 2024.01.09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유씨비제약, 사내 자선 바자회로 뇌병변장애인과 가족 응원

한국유씨비제약(대표이사 황수진)이 지난 8일 사내 자선 바자회를 통해 얻은 수익금의 약 10배를 사단법인 한국중증중복뇌병변장애인부모회(대표 이정욱)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한국유씨비제약은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환자 중심의 가치의 실현 일환으로 매년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에는 직원들이 사용하지 않은 물품을 기부해 필요한 다른 사람이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사내 자선 바자회를 기획했다. 

이를 위해 지난해 4월부터 11월까지 8개월간 직원들로부터 물품을 기부 받았다. 기부된 물품은 지난해 11월 말 사내 자선 바자회에서 경매를 통해 판매되었으며 판매 수익금은 전액 기부금으로 조성됐다. 여기에 한국유씨비제약은 바자회 수익금에 대한 매칭 그랜트와 별도의 추가 기금을 더해 기금을 마련했다. 임직원과 한국유씨비제약이 함께 만든 기금은 사단법인 한국중증중복뇌병변장애인부모회에 전액 기부됐다.
 
한국중증중복뇌병변장애인부모회는 중증중복 뇌병변 장애인의 복지와 가족의 행복한 삶을 추구하기 위해 다각적이고 체계적으로 인권강화, 장애인식개선, 가족지원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중증뇌병변장애인의 경우 스스로 움직일 수 없고, 뇌전증과 같은 원인 질환을 장기간 치료해야 하기 때문에 일상 생활은 물론 사회·경제적인 어려움을 동시에 겪기 쉽다. 이들에 대한 국가 및 사회적 차원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이 필요한 상황에서, 한국유씨비제약은 2020년 기금 전달 이후부터 인연을 이어가고 있다.
 
한국유씨비제약의 황수진 대표는 “한국유씨비제약은 ‘환자 중심의 가치라는 비전 아래, 환자를 위한 지속적인 약물 개발 연구뿐 아니라 환자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여러 방면으로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환자들의 건강과 삶, 그리고 환자를 둘러싼 사회적 환경에까지 모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유비케어 의사랑, ‘본사 직영 서비스’ 개시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기업 유비케어(대표 이상경)가 회사의 대표 전자 의무기록의료 정보(Electronic Medical Record, EMR) 솔루션인 ‘의사랑’ 고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본사 직영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개시하는 ‘본사 직영 서비스’는 의사랑 본사 서비스센터에서 전국의 모든 고객의 유선•원격서비스를 수행함을 물론 일부 지역의 고객들을 직접 대면 방문하는 서비스다.

대상은 서울 강남·송파·경기도 하남(이하 서울 강남지역) 지역이며 이는 본사가 고객의 의견을 보다 가까이에서 청취하겠다는 강한 의지가 담긴 새로운 시도로 풀이된다.

회사 측은 ‘본사 직영 서비스’를 통해 수집되는 고객의 소리를 다시 전국의 고객에게 이롭게 되돌려드릴 수 있도록 고객 가치를 최 우선하여 서비스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유비케어의 본사 직영 체제 전환에 대한 시도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회사는 지난 2020년 대리점이 진행하던 유선·원격 서비스를 의사랑 본사 서비스 센터인 ‘통합콜센터’로 일원화 시키고 고객 응대 품질 제고와 통화 응대율 개선 등 의사랑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이상경 유비케어 대표는 “이번 ‘본사 직영 서비스’ 개시는 고객들께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기 위함으로, 지역 정비 외 지난 ‘얼리버드·온라인 서비스’ 출시 등과 같이 고객 가치 극대화를 우선하여 새로운 시도를 지속함으로써 안주하지 않고 지속 발전하는 EMR 1위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 한성대에 네이버웍스 기반 그룹웨어 ‘스마트러너’ 성공적 운영 시행

대웅그룹의 IT솔루션 전문 기업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는 한성대학교에 네이버웍스 기반의 그룹웨어 스마트러너를 공급하고 성공적인 시스템 운영에 들어갔다고 9일 밝혔다.
 
한성대학교는 국내외 다양한 협업기반의 솔루션을 검토했으며, 그 중 다양한 구축 경험 및 성공 사례를 보유하고 있는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의 스마트러너를 채택하게 됐다고 선정이유를 밝혔다.
 
네이버웍스 기반의 스마트러너는 20여 가지가 넘는 업무 협업 기능을 지원하는 올인원 그룹웨어 솔루션으로 ‘클라우드 구독형’(SaaS)과 ‘고객맞춤 하이브리드형’(SaaS + Hybrid) 두 가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성대학교의 경우 하이브리드형 서비스를 도입했다. 특히 ‘한글 웹기안기’가 적용된 전자결재 서비스를 통해서 체계적인 결재 문서관리가 가능해졌고 교직원의 업무 편의성도 극대화됐다. 또한 유관기관의 공문 형식으로 자동 변환해주는 기능을 더해 공문서를 발송할 때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다.
 
스마트러너는 모든 기능을 모바일로 지원해 시공간의 제약 없이 실기간 결재, 메시징 등 다양한 업무처리가 가능하다.
 
이창원 한성대학교 총장은 “한성대는 ‘한성 미래 혁신 100년’의 슬로건이 제시하는 바와 같이, 한성대 구성원과 협력하고 소통하기 위한 교육 환경 디지털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며 “이번 협업시스템 도입으로 행정 업무 효율성과 신속성까지 확보됐고, 향후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서종원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 대표는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는 국내 기업뿐 아니라 대학 환경에 맞는 IT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며 “이번 한성대학교에 스마트러너 구축을 시작으로 국내 대학이 스마트한 협업 환경을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하고 대학 내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암젠코리아-서울시립과학관, ‘그로우 업, 바이오 업(GROW UP, BIO UP) 시즌 3’ 성료

암젠코리아(대표 노상경)와 서울시립과학관(관장 유만선)은 지난 12월 진행된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끝으로 ‘그로우 업, 바이오 업(Grow up, Bio up) 생명과학 교육 캠페인 시즌 3(이하 그로우 업, 바이오 업)’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겨울방학에는 ‘생물 다양성과 보존’ 및 ‘인체 건강’을 주제로, 초등 4학년 이상 아동·청소년 눈높이에 맞춘 온·오프라인 프로그램 12개가 운영됐다.

오프라인 프로그램 ‘내 몸 어디까지 알고 있니?’에서는 우리의 인체 구조, 인체에 질병을 일으키는 원인 등을 주제로 체험형 과학 실습이 진행됐다. 

특히 동물 신체 기관 해부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은 돼지 심장, 양 뇌, 소 눈 등을 직접 해부해 보며 각 기관의 구조와 기능에 있어 인체와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생생하게 이해하고, 수업에 대한 높은 흥미와 만족도를 보였다. 이 외에도 ‘바이러스’ ‘모기’ ‘기생충’ 등을 주제로 다채로운 생물학 수업이 진행됐다.

온라인 프로그램 ‘메타버스로 떠나는 생명 다양성 교실’에서는 갈라파고스 섬에서 진화론을 바탕으로 생명의 기원과 다양성에 대해 알아보는 ‘비글호 항해기’와 해양 생태계 보호법을 탐구하는 ‘바다 생물 탐험기’ 수업이 열려 지난 여름방학 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참여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기록했다.

지난 2023년 여름방학과 겨울방학 총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 ‘그로우 업, 바이오 업 시즌 3’는 총 520명의 아동·청소년에게 생명과학의 원리를 탐구하고, 더욱 폭넓은 주제의 과학 실습을 생생하게 체험할 기회를 제공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아동·청소년은 수업 후기를 통해 “해부 실습이 처음이라 긴장됐지만 수업이 매우 흥미로웠고, 오늘 배운 내용을 가족들과 공유할 예정이다”, “단세포를 눈으로 직접 관찰할 수 있어 신기했고, 엄마와 함께 수업을 들을 수 있어서 더욱 재밌었다” 등 다양한 이론 수업과 체험 활동에 대한 긍정적인 의견을 보였다. 수업을 준비한 강사는 “연구 현장에만 있다 보니, 연구로 얻은 정보가 대중에게 어떻게 전달될 수 있을지 고민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로우 업, 바이오 업’이 학생들과 직접 소통하고 교류하는 귀중한 기회가 되어 주었다”는 후기를 전했다.  

암젠코리아 노상경 대표는 “지난 1년간 서울시립과학관과 함께 ‘그로우 업, 바이오 업 시즌 3’를 운영하며 일상에서 다소 접하기 어려운 양질의 생명과학 체험을 제공하게 되어 매우 보람차다”며 “국내 아동·청소년들이 ‘그로우 업, 바이오 업’을 통해 생명과학에 관심을 갖고, 더 나아가 자신의 과학적 호기심과 잠재력을 발견하게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암젠코리아는 바이오테크놀로지 리딩 기업으로서 생명과학자를 꿈꾸는 미래 세대의 도전을 응원하고,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를 발전시킬 수 있도록 생명과학 교육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울시립과학관 유만선 관장은 “올해 ‘그로우 업, 바이오 업’을 통해 아동·청소년들에게 생명과학을 이론으로만 배우지 않고, 직접 손으로 만지고 관찰하며 익히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서울시립과학관은 아동·청소년 대상 생명과학 콘텐츠를 다각도로 모색하고 생명과학 교육 확산을 위해 암젠코리아와 적극 협업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