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제약업계 소식] 12월 29일
[제약업계 소식] 12월 29일
  • 김동희 기자
  • 승인 2023.12.29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C녹십자의료재단, 중증장애인 거주시설에 1500만원 기탁

GC녹십자의료재단(이사장 이은희)은 연말을 맞아 중증장애인 거주시설 ‘요한의 집’에 성금 1500만원을 기탁했다고 29일 밝혔다.
 
GC녹십자의료재단이 기탁한 성금은 거주 장애인의 복지 증진 및 시설 운영 및 관리 지원 등 다양한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재단은 요한의 집과 오랜 인연을 맺어 왔으며, 성금 기탁 외에도 취약계층의 의료 접근성 개선을 위해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시설 및 환경 정비를 지원하는 등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이은희 GC녹십자의료재단 이사장은 “이번 성금이 어려운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고 따뜻한 연말연시를 보내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라는 마음”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재단은 사회적 의료기관으로서 책임과 의무를 다하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여 우리 사회의 따뜻한 동반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GC녹십자의료재단은 이번 성금 기탁과는 별도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가고 있다. 매년 ‘사랑의 헌혈 나눔 행사’를 통해 국가적 혈액 수급난 해결에 기여하고 있으며, 의료지원이 어려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보건 의료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이외에도 임직원 대상 ‘연말 급여 1% 기부’, ‘급여 끝전 기부’ 등 기부 릴레이를 실시하며 나눔의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


■휴온스, 프리미엄 멀티 비타민 ‘메리트C 리포좀 비타민C 트리플샷’ 출시

㈜휴온스(대표 송수영·윤상배)는 고함량, 고품질 비타민 트렌드에 맞춘 ‘메리트C 리포좀 비타민C 트리플샷’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메리트C 리포좀 비타민C 트리플샷은 액상, 정제, 캡슐 3가지 제형을 한번에 섭취 할 수 있는 트리플 제형 제품이다. 흡수율 높인 리포좀 비타민C와 항산화 성분을 함유했다.

리포좀 제형 기술을 적용해 인체적용시험결과 대조군 대비 체내 흡수율이 높으며, 1일 영양성분기준치 대비 250%를 함유했다. 또한, 순도 98% 이상의 고품질 원료인 코엔자임 Q10이 배합돼 항산화와 혈압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 외에도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B군 8종이 일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100% 이상 함유됐으며 △비타민D △비타민E △비타민K △아연 △셀렌 △구리 △요오드 △망간 등을 추가 배합해 하루 한 병으로 18종의 기능성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올인원 제품이다. 또한 상큼한 레몬맛으로 맛까지 잡아 물 없이 간편하게 어디서나 섭취 할 수 있다.

휴온스 관계자는 “연말 연초 늘어나는 약속에 쉽게 건강을 챙기기 힘든 현대인들을 위해 메리트C 리포좀 비타민C 트리플샷을 출시했다”며 “체내 흡수율까지 고려한 복합 기능성 건강기능식품으로 연말 연초 건강한 삶을 챙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삼진제약, 고함량 건기식 ‘쿨멜팅 마그네슘 400’ 출시

삼진제약(대표이사 최용주) 토탈헬스케어 브랜드 ‘위시헬씨’는 신경 및 근육 기능 유지와 에너지 공급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쿨멜팅 마그네슘 400’을 최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인체를 이루는 세포 및 장기, 뼈, 혈액 등의 구성 요건에 있어서 주요 성분 중 하나인 마그네슘은 신체 에너지 대사와 신경, 근육 기능 유지에 영향을 주며, 아울러 신경 안정화 효능을 통한 수면 장애 개선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마그네슘은 섭취가 부족할 시 흔히 근육경련이나 눈 떨림, 두통, 생리통, 근육통 등의 여러 이상 증상으로 발현 될 수 있다.

이러한 마그네슘은 곡류에도 많이 함유되어 있어 식생활을 통해 주기적으로 섭취할 수 있지만 한편으로는 도정 과정에서 이미 80~90%에 이르는 손실이 일어난다고 한다. 따라서 정제된 식품이나 가공 식품을 많이 섭취하는 생활 패턴을 가지고 있다면 타 영양소에 비해 마그네슘 섭취가 현저히 낮을 수 있어 이에 따른 보충이 필요할 수 있다.

이번에 삼진제약이 출시 한 ‘쿨멜팅 마그네슘 400’에는 1포에 1일 영양성분기준치의 127%에 해당하는 마그네슘이 400mg 고함량으로 함유되어 있다. 주성분으로 국내에서 생산한 쌀 발효 마그네슘, 미국산 글루콘산 마그네슘과 산화 마그네슘, 폴란드산 젖산 마그네슘 등 프리미엄 원료가 사용됐으며, 더불어 비타민, 아미노산, 유기농 과일 14종 등의 부원료도 첨가되어 있다.

‘쿨멜팅 마그네슘 400’은 물없이 섭취할 수 있는 분말 타입의 건강기능식품으로 식전, 식간 상관없이 하루 한 포 섭취하며, 근육 이완과 수면 유도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저녁 시간대 섭취를 권장한다. 상큼한 오렌지 맛으로 혀에 닿으면 눈처럼 사르르 녹는 쿨멜팅 공법을 적용하여 섭취에 따른 텁텁함 그리고 분말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기침 유발 또한 적다.

삼진제약 위시헬씨 관계자는 “쿨멜팅 마그네슘 400은 활력 있는 일상 생활을 위한 필수 건강기능식품으로 평소 에너지 소모가 많거나, 마그네슘 부족 증상을 겪고 계신 분들께 추천 드린다”라며 “분말 타입으로 섭취가 간편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국파스퇴르연구소-명지병원, 감염병 연구자원 공유·활용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국파스퇴르연구소(소장 임병권, 이하 파스퇴르연)는 명지병원(원장 김진구)과 ‘감염병 연구 및 자원 공유·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28일 밝혔다.

양 기관은 신변종감염병 대비·대응을 목표로 감염병 자원을 효과적으로 수집·공유하여 국내외 산학연의 백신, 치료제, 진단제제 연구개발에 필요한 원천물질을 제공하기 위해 다각적인 협력을 추진키로 했다.

이를 위해 파스퇴르연의 ‘글로벌 감염병 연구자원은행’(GISB, 이하 검체자원은행)과 명지병원의 ‘인체유래물은행’이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방침이다.

파스퇴르연의 검체자원은행은 비의료기관 중에서는 국내 최초로 지난 8월 인체유래물은행으로 허가를 받았으며, 국내외 호흡기감염병, 매개체질환감염병, 인수공통감염병, 성매개감염병, 수인성감염병 등의 환자 검체를 수집, 자원화 하고, 바이오 산학연 수요에 맞게 분양함으로써 감염병 연구산업 개발을 촉진하고자 한다.

한편 파스퇴르연은 명지병원 공적개발원조(ODA) 사업단이 실시한 국제보건의료재단(KOFIH)의 개발도상국 보건의료 인력 역량 강화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아시아 및 아프리카의 현지 연구진과 생물자원 분야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등 글로벌 감염병 자원 교류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임병권 한국파스퇴르연구소장은 “감염병 진단·예방·치료제 개발에 필수적인 원천물질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활용 방안을 모색해 온 한국파스퇴르연구소와 명지병원이 긴밀한 협업을 통해 생물자원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감염병 자원 교류를 활성화함으로써 국민 보건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진구 원장은 “명지병원은 신종플루, 메르스, 코로나19 등 신종 감염병에 선도적인 대응은 물론, 인체유래물은행을 비롯한 인체자원은행을 통해 정밀의료 실현에 앞장서왔다”며 “한국파스퇴르연구소와 협력을 통해 감염병 연구를 더욱 활성화하고, 상호 간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안국약품, 쏘팔메토와 아연을 담은 ‘원더풀 쏘팔메토’ 출시

안국약품 건강기능식품 사업부에서 최근 쏘팔메토와 아연을 한번에 담아 남성 건강에 집중한 건강기능식품 ‘원더풀 쏘팔메토’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원더풀 쏘팔메토’는 전립선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쏘팔메토에서 추출된 ‘로르산’ 성분을700mg 함유하고 있다.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필요한 미네랄 아연 성분을 함께 함유하고 있어, 하루 한알로 남성 건강을 편하게 챙길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L-아르지닌, 블랙마카분말, 복분자추출분말, 흑마늘농축분말과 같은 4가지 부원료까지 꼼꼼하게 설계된 제품이며, 이산화탄소를 용매로 높은 압력을 이용해, 원료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초임계 추출 방식으로 제조된 것이 특징이다.

안국약품 관계자는 “’최근 스스로 건강을 챙기는 남성 소비자들이 많아지고 있으며, 이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고안하여 만든 제품이 바로 원더풀 쏘팔메토다. 특히 중장년 소비자들의 경우, 전립선 건강에 대한 고민이 많이 있어서 남성 소비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필수 영양제로 자리 매김 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대웅바이오, ‘Only One’ 프리미엄 건기식 3종에 ‘정품 인증’ 서비스 도입

대웅바이오(대표 진성곤)가 ‘Only One 프리미엄 건기식’ △블랙비타민 BOSS △굿모닝브레인 △멀티바이오틱스 잇츠뺄타임 3종에 유통채널 관리 및 신뢰도 향상을 위해 네모인사이트의 정품인증 특허기술을 도입했다고 29일 밝혔다.
 
대웅바이오는 ‘Only One 프리미엄 건기식’ 3종 판매망이 전국 곳곳 약국가로 넓어지면서 유통적인 측면도 꼼꼼히 챙겨 유통질서를 확립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대웅바이오는 이번 정품 인증 서비스를 도입시켜 건기식 불법 유통망 차단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네모인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네모인(NEMOIN)’ 불법유통방지 정품인증 서비스는 특허 등록된 기술로, 패키지 겉면에 개별 QR코드와 인증 보안키를 부착해 소비자가 정품 유무 및 불법유통 경로를 추적할 수 있는 서비스다.
 
정품인증 서비스는 ‘Only One 프리미엄 건기식’ 3종 △블랙비타민 BOSS △굿모닝브레인 △멀티바이오틱스 잇츠뺄타임에 적용됐다. ‘블랙비타민 BOSS’는 세계 3대 천연 항생제인 ‘매스틱’을 함유한 1% 프리미엄 비타민이다. ‘신의 눈물’이라고 불리는 매스틱은 그리스 키오스섬에서만 자생하는 ‘매스틱’나무에서 1년에 딱 한 번 정해진 양만 추출할 수 있다. 이외에도 비타민B군 8종과 비타민C, 아연, 마그네슘을 포함한 총 15종의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뇌 건강 건기식인 ‘굿모닝 브레인’은 인지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성분 ‘포스파티딜세린’, 혈행 및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천연유래성분 ‘은행잎추출물’, 혈관노화방지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E’를 함유하고 있다.
 
특허 유산균을 한 알에 담아낸 차세대 멀티바이오틱스 다이어트 유산균제 ‘잇츠뺄타임’은 장내미생물 불균형과 염증성 장질환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이 되는 17종의 혼합유산균(특허유산균 5종)에 글루텐 분해 유산균인 ‘디글루 GLU70’을 함유하고 있다. 특히 비만 예방 및 치료에 효과적인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균주 ‘DS0508’과 체지방 감소 핵심 성분인 녹차추출물 ‘카테킨’까지 담아 다이어트와 디톡스를 모두 고려한 차세대 솔루션으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진성곤 대웅바이오 대표는 “대웅바이오가 이번 정품인증 서비스 도입을 통해 유통적 측면도 꼼꼼히 관리해 프리미엄 명품 건기식이라는 명성을 이어나갈 것”이라며 “나아가 소비자가 믿고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건기식 시장의 건전화에 앞장서겠다고”고 말했다.


■일동제약그룹 임원 승진 인사

일동제약그룹이 이재준 일동제약 부사장을 사장으로 발령하는 등 2024년 1월 1일 자 임원 승진 인사를 단행했다.


■일동홀딩스
△부사장 강규성  △부사장 최규환  △상무이사 강정훈

■일동제약
△사장 이재준  △전무이사 이석준  △상무이사 이승현  △상무이사 배진구  △상무이사 정규호

■아이디언스
△사장 이원식

■일동바이오사이언스
△부사장 이장휘

■유니기획
△전무이사 이광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