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연세의대 의료기기산업학과, 의료산업 최고위자과정 5기 모집
연세의대 의료기기산업학과, 의료산업 최고위자과정 5기 모집
  • 홍미현 기자
  • 승인 2023.12.22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의학, 첨단의료기기, 디지털 혁신 등 커리큘럼 제공
구성욱 교수 "의료산업의 발전 방안 모색의 장이 되길 기대"

연세대 의과대학 의료기기산업학과(주임교수 구성욱)와 강남세브란스병원이 의료산업의 통섭적 리더를 육성하는 ‘2024 의료산업 최고위자과정 5기’를 모집한다.

의료산업 최고위자과정은 의료산업 분야 최고 경영자의 전문지식 배양을 위해 마련된 교육과정이다. 의료기기·의약품·바이오 등 의료산업 관련 임원 및 정부기관 관계자 등이다. 

미래의학의 동향과 첨단의료기기 정책, 의료기기 규제 철학, 디지털 혁신 등 의료산업 전반에 대한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한편, 의료산업의 주요 현안을 폭넓게 토론할 수 있는 장 또한 제공한다.

5기 과정에는 △구성욱 연세의대 의료기기산업학과 주임교수 △강남세브란스병원 위장관외과 노성훈 교수 △흉부외과 이성수 교수 △한국마케팅협회 김길환 이사장 △김앤장 법률사무소 정희교 고문 등이 강사진으로서 참여한다.

2024년 1월 18일을 시작으로 5월 2일까지 총 15주의 교육과정이 진행된다. 모집인원은 약 20명으로, 연세대 의료기기산업학과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접수할 수 있다.

구성욱 주임교수는 “2018년 최고위자과정 1기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총 84명의 수료생이 배출됐다"며 "그분들이 의료기기 산업의 흐름을 주도해가고 있는 것을 볼 때 보람과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어 “현업에서 필요로 하는 것들을 반영해 흥미로운 주제들로 교육과정을 재편한 만큼, 최고위자과정이 의료산업의 발전 방안 모색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