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6:26 (일)
[병원계 소식] 12월 8일
[병원계 소식] 12월 8일
  • 의사신문
  • 승인 2023.12.08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림대춘천성심병원, 대규모 감염병 재난 대비훈련 실시

춘천성심병원(원장 이재준)은 지난 6일 재난 상황에 대응하기 위한 대규모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상시 발생 가능한 재난 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진행했다. ‘도내 요양병원 단체 고열 감염병 의심 환자 발생’이라는 내용의 가상 시나리오로 재난 상황 접수부터 활동까지 종합적인 재난대응태세를 점검했다.

훈련은 △고열 감염병 의심환자 발생 △모바일 상황실 가동 △환자 신고 및 국가지정병원 이송 결정 △구급대원을 통한 응급실 상황 인지 △환자 유입 대비체계 가동 후 환자 분류 및 처치 순으로 1시간 이상 진행했다.

춘천성심병원은 강원도 춘천권(춘천시·가평군·양구군·인제군·홍천군·화천군)에서 유일한 권역응급의료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동시에 대규모 재난 발생 시 48시간 이내에 활동할 수 있는 기동성을 갖춘 재난의료지원팀(DMAT, Disaster Medical Assistance Team)을 보유하고 있다. 

■ 분당차병원, 재활의학 심포지엄 개최

차 의과학대 분당차병원(원장 윤상욱)은 9일 분당차병원 지하2층 대강당에서 ‘2023 분당차병원 재활의학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재활의학교실이 처음 개최하는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요추 병변 치료술의 기초부터 신경조절장치 및 고주파 수핵 성형술 강의 등의 최신 지견을 공유한다.

심포지엄은 분당차병원 재활의학과 민경훈 과장의 개회사로 시작하며 총 2개의 세션으로 구성된다.

첫째 세션은 ‘염증 완화를 위한 요추 중재술’을 주제로 △요추 C arm시술의 절차(재활의학과 민경훈 교수) 강의가 진행된다. 둘째 세션은 ‘신경조절 장치를 이용한 요추 중재술’을 주제로 △말초신경 조절술: 자기장 열응고술 (재활의학과 김종문 교수) △허리통증 치료: 신경조절술, 고주파 수핵 감압술 (일산차병원 재활의학과 전중선 교수)의 강연과 참석자들의 질의응답으로 마무리된다.

자세한 프로그램은 분당차병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 및 문의는 분당차병원 재활의학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