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6:26 (일)
혁신의료기기 정책개발 및 산업 발전 방향은?
혁신의료기기 정책개발 및 산업 발전 방향은?
  • 배준열 기자
  • 승인 2023.11.16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약처, 신속 제품화 및 시장진입을 위한 ‘민·관 소통 워크숍’ 개최
관련 업계의 성장을 위한 기업의 임상평가, 신의료기술평가 사례 공유

혁신의료기기 정책개발 및 산업 발전 방향을 민관이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국내 혁신의료기기업계,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등 관련 기관과 함께 ‘혁신의료기기 기술지원 및 정책개발을 위한 워크숍’을 11월 16일~11월 17일 스플라스 리솜(충남 예산시 소재)에서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주요 내용은 △유럽 의료기기 제도 소개 및 임상 평가 보고서의 역할 △임상 평가 보고서 및 신의료기술 평가 관련 사례 공유 △혁신의료기기 산업 발전을 위한 논의 등이 이뤄진다. 

이번 워크숍은 혁신의료기기의 제품화와 시장진입 단계에서 임상 평가와 신의료기술 평가에 어려움을 겪는 업계를 지원하기 위한 정책개발과 산업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했다.

식약처는 이번 워크숍에서 수렴한 업계의 의견을 향후 디지털 의료기기 등 혁신의료기기 정책을 수립하고 규제개선을 추진하는 데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식약처 관계자는 “앞으로도 혁신의료기기 제도의 발전을 위해 업계·단체 등과 유기적으로 소통·협력하고, 국민에게 안전하고 효과적인 새로운 치료 기술을 신속히 제공해 환자 치료 기회가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