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의협, 제8회 의료사랑나눔 행사 성료
의협, 제8회 의료사랑나눔 행사 성료
  • 조준경 기자
  • 승인 2023.11.06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은평의마을에서 의료봉사활동 진행

대한의사협회(회장 이필수)와 한국의사100년기념재단은 지난 5일 서울시립 은평의마을에서 입소자들을 대상으로 제8회 의료사랑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의사, 간호사, 약사, 간호조무사, 일반 자원봉사자 등 30여 명이 참여해 은평의마을 가족들의 건강상태를 살폈다. 대한이비인후과의사회, 대한약사회, 대한간호조무사협회, 국민건강보험공단이 협력기관으로 참여해 봉사활동을 지원했다.

이번 봉사활동 대상지인 서울시립 은평의마을은 오갈 데 없는 중증 및 경증 와상환자와 노숙인, 장애인, 노인 등 약 750여 명이 생활하는 시설이다.

이날 의협은 생활인들에게 가장 필요한 진료과목인 내과·정형외과·안과·이비인후과 등4개과에 대한 진료를 실시했다. 특히 거동이 불가능한 와상환자들을 대상으로 회진을 돌며 건강상태를 살피고 수액치료 등 필요한 처치를 시행했으며,이날 입소자 건강관리용 컴퓨터를 은평의마을에 기증하기도 했다.

이필수 회장은 “겨울과 연말이 가까워질수록 우리 주변에 더 춥고 외로운 분들이 많이 계심을 알게 된다. 의협과 의료인들이 앞장서서 우리 사회 의료소외계층에 있는 이웃들의 건강하고 긍정적인 삶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의료적인 도움과 지원을 드리는 것은 물론이고 위로와 지지를 보내드리며 그분들께 보다 가까이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장경환 은평의마을 원장은 “아픈 데가 많은 우리 생활인들이 오늘 봉사자로 나서주신 의료진의 정성어린 진료와 돌봄을 통해 힘을 얻고 안정을 찾았을 것이다. 우리 사회 공동체의 그늘진 곳을 향한 의협의 인도적 공익활동에 대단히 감사하며 존경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