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11월19일 척추신경차단술 연수강좌 개최
11월19일 척추신경차단술 연수강좌 개최
  • 김동희 기자
  • 승인 2023.10.13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신경외과학회 주최, 대한신경외과병원협의회 주관
의학적·법률적·보험문제 등 다양한 관점에서 조망

대한신경외과학회가 주최하고 대한신경외과병원협의회가 주관하는 ‘척추신경차단술’에 대한 제3회 연수강좌가 오는 11월19일(일) 오전 8시10분~17시20분까지 서울 고려의대 본관 2층 유광사홀에서 열린다.

특히 이번 연수 강좌를 이수하면 대한신경외과학회 공인 이수증이 발급되고, 대한의사협회 연수 평점 6점이 주어진다.

대한신경외과병원협의회 박진규 회장의 개회사와 대한신경외과학회 권정택 이사장과 대한의사협회 이필수 회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신경차단술의 기초과정과 고급과정의 발표가 각각 있게 된다.

신경차단술의 고급과정에서는 △C-arm, 초음파 없이 외래에서 시행 할 수 있는 블라인드 신경차단술(서헌만 마취통증의학과 서수지) △선택적 신경근 차단술(SNRB)의 효과적 임상 적용(PMC박병원 이현녕) △내측 신경가지 차단술(MBB), 후관절 신경차단술(Facet Joint Block)의 효과적 임상적용(고려대 안암병원 박정율)대 대한 강연이 이루어 진다.

특히 △신경차단술과 관련된 합병증과 예방책(경희대병원 김승범) △신경차단술 후 효과적인 심사 청구 및 조정상황, 조정을 줄일 수 있는 팁(허리나은병원 이재학) △신경차단술과 관련된 의료분쟁과 방지책(법률사무소 산맥 전선룡) 등 실질적인 진료현장에서 필요한 중요한 내용들도 발표된다.

대한신경외과병원협의회 박진규 회장(PMC박병원)은 “신경차단술은 기술적으로 단순해 보이지만 사용하는 약물과 방법에 따른 문제점들과 심각한 합병증의 위험성을 안고 있다”면서 “이번연수강좌에서는 기술적 방법들과 의료보험문제, 법률적인 문제 등 여러 관점에서 조명된다”고 밝혔다.
문의 및 사전접수는 △02-2279-5396 △E-Mail=med2002@nate.com 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