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제약업계 소식] 9월 8일
[제약업계 소식] 9월 8일
  • 김동희 기자
  • 승인 2023.09.08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동제약, ‘자원순환 선도기업 대상’ 국무총리 표창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이 ‘제15회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환경부가 주최하는 ‘2023 자원순환 선도기업 대상’ 시상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자원순환의 날’은 환경부와 한국폐기물협회 공동으로 매년 9월 6일을 지구 환경 보호와 자원 재활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제정한 날로, 기념 행사와 선도 기업 및 단체 등에 대한 시상식을 함께 진행한다.

올해 행사에서 일동제약은 △자원 절약 및 재순환 사용 △폐기물 감축 △관련 기술 개발 및 공정 개선 등을 통해 환경 경쟁력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순환 경제 구축에 기여한 ‘자원순환 선도기업’으로 선정됐다.

일동제약은 자사의 청주공장 운영과 관련해 폐기물, 배기가스 발생을 줄이고 폐수 등을 재활용하거나 전환 사용하여 환경오염을 방지하고 비용을 절감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공정 과정에서 발생하는 고농도 폐기물을 기존의 위탁 소각 방식 대신 전자적 산화 분해 방식을 적용하여 오염물질 배출을 저감하였으며, 디클로로메탄과 같은 배기가스를 자사의 기존 유휴 설비장치를 활용해 배출량을 허용 기준치 미만으로 낮췄다.

또한, 정제수 제조 및 공장 가동 시 발생하는 폐기수를 공정 개선을 통하여 냉각수로 전환해 재사용함으로써 공업용수 사용량을 연간 9000톤 가량 절감하는 효과를 이끌어 냈다.

일동제약은 최근 산업계의 화두로 떠오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동참하기 위해 전사 차원에서 ‘환경 친화 경영 방침’을 수립하고 세부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 2017년 자사의 생산 설비 및 공정 등에 대하여 환경경영 국제표준인 ‘ISO 14001’ 인증을 취득하였으며, 이후 인증 범위 확대 및 갱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또한, 환경 경영과 관련한 KPI를 설정하고 △환경 오염 예방 및 폐기물 저감 △환경 친화 공정 개발 △부자재 및 패키지 개선 △에너지 및 자원 절약 △환경 설비 투자 확대 △임직원 대상 캠페인 및 참여 독려 프로그램 시행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휴젤 ‘웰라쥬’, 5년 연속 올해의 브랜드대상 1위 수상

휴젤의 클리니컬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웰라쥬(WELLAGE)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23 올해의 브랜드대상’에서 더마 코스메틱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올해의 브랜드대상’은 매년 소비자 투표를 통해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는 국내 최대 규모 브랜드 어워즈다. 웰라쥬는 차별화된 성분과 우수한 제품력을 인정받으며 지난 2019년부터 올해까지 5년 연속으로 더마 코스메틱 1위 브랜드 자리를 지키는 성과를 거뒀다.
 
웰라쥬는 국내외 보툴리눔 톡신ㆍHA필러 시장을 리딩하고 있는 휴젤의 기술력과 노하우, 오랜 임상 데이터를 기반으로 탄생한 브랜드다. 고순도ㆍ고농축 유효 성분을 바탕으로 다양한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폭넓은 연령대의 소비자 사이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웰라쥬의 스테디셀러 ‘리얼 히알루로닉 캡슐(원데이 키트)’은 2017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6천만개를 돌파했으며, ‘리얼 히알루로닉 100 앰플’ 및 지난 1월 출시한 ‘리얼 히알루로닉 100 크림’은 소비자들의 입소문에 힘입어 드럭스토어 및 온라인몰에서 판매가 순항 중이다. 

최근에는 강력한 수분감이 장점인 ‘리얼 히알루로닉 100 토너’까지 출시하면서 속건조 솔루션 라인업을 완성했다.
 
웰라쥬 브랜드 관계자는 “5년 연속으로 소비자분들이 직접 뽑아준 ‘더마 코스메틱 올해의 브랜드’ 타이틀을 지킬 수 있게 되어 영광이다”며 “앞으로도 휴젤ᆞ웰라쥬만의 기술력이 담긴 고기능성 스킨케어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선택에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마데카 프라임몰’ 오픈 이벤트 진행

동국제약은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 뷰티 디바이스 ‘마데카 프라임’의 전용 홈페이지 ‘마데카 프라임몰’을 오픈하고, 오는 9월 말까지 오픈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올해 출시한 ‘마데카 프라임’은 기기 하나로 브라이트닝, 흡수, 탄력 등 세 가지 강력한 스킨케어 효과를 누릴 수 있는 멀티 뷰티 디바이스다. 마데카 프라임 외에도 최근 ‘마데카 프라임 팅글 샷’(브라이트닝, 흡수)과 ‘마데카 프라임 탱글 샷’(흡수, 탄력) 등 각각 두 가지 스킨케어 모드를 갖춘 신제품을 선보여 다양한 연령층의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에 오픈한 마데카 프라임몰은 브랜드 스토리, 제품 소개, 이벤트 및 멤버십 혜택 등 제품 관련 상세한 정보를 확인하고 제품 구입까지 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센텔리안24는 마데카 프라임몰에 가입하는 고객에게 VIP 등급을 부여해 바로할인 쿠폰, 생일쿠폰 등 혜택을 제공하며 9월 한 달간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푸짐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9월 10일까지 마데카 프라임을 구입하는 고객 전원에게는 깔끔한 디자인의 보냉백을 증정한다. 마데카 프라임과 함께 사용하면 더욱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센텔리안24 부스팅 앰플’ 구매 시에는 1+1 혜택을 제공하고, 신제품 이름 맞추기 등 퀴즈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9월 30일까지 마데카 프라임 구매 후 인증 댓글 이벤트에 참여하는 고객에게는 다이슨 에어랩(1명), 구찌 스카프(1명), 센텔리안24 부스팅 앰플 3종(3명) 등 푸짐한 경품을 추첨을 통해 증정하며, 포토리뷰를 등록하면 ‘센텔리안24 부스팅 샷 젤’을 100% 제공한다.
 
센텔리안24 담당자는 “그동안 마데카 프라임에 보내준 많은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마데카 프라임몰을 오픈했다”며, “앞으로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제품 정보와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하며 더 많은 고객들이 마데카 프라임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메디톡스 정현호 대표, 마약 근절 캠페인 ‘노 엑시트(NO EXIT)’ 동참

바이오제약기업 메디톡스(대표 정현호)는 정현호 대표가 직원들과 함께 마약 근절, 예방을 위한 ‘노 엑시트(NO EXIT)’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8일 밝혔다.

‘노 엑시트’ 캠페인은 경찰청과 식품의약품안전처,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가 지난 4월부터 전 국민을 대상으로 마약 중독의 위험성을 알리고 경각심을 높여 마약 범죄를 예방하자는 취지로 진행하고 있는 범국민적 운동이다. 사회 각 분야의 주요 인사가 동참하고 있는 이번 캠페인은 참가자가 캠페인 이미지와 함께 인증 사진을 촬영해 소셜미디어(SNS)에 업로드하고, 다음 참가자 2명을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메디톡스 정현호 대표는 지난달 31일 미래에셋생명 변재상 사장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동참했으며, 다음 참가자로 모델로피부과 서구일 원장과 케어젠 정용지 대표를 지목했다.

정현호 대표는 “최근 성인뿐만 아니라 청소년 대상의 마약 범죄가 늘어나며 마약 중독이 큰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며 “메디톡스는 청소년들을 마약 범죄로부터 보호할 수 있도록 건강한 사회를 조성하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메디톡스는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 4월에는 경기도 내 중, 고등학생들의 진로 교육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고 농어촌 및 취약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경기도, 경기도청소년수련원과 함께 ‘학생과 기업이 만나는 경기도 진로체험’ 첫 행사를 개최한 바 있다.


■동화약품, 프리미엄 마그네슘 건강기능식품 ‘마그랩’ 앰배서더 샤이니 키 발탁

동화약품 마그네슘 건강기능식품 ‘마그랩(MgLAB)’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포 스트레스’, ‘포 에너지’, ’포 에센셜’ 총 3종으로 이루어진 ‘마그랩’은 제품 출시와 동시에 브랜드 앰버서더로 샤이니 ‘키(KEY)’를 발탁, TVC 2종(‘포 스트레스’, ’포 에너지’)을 선보였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마그랩은 웰니스 라이프를 추구하는 현대인들을 위해 만든 마그네슘 브랜드이다. 샤이니 키는 카리스마와 친근감의 매력을 모두 가지고 있으며, 누구보다 웰니스 라이프를 즐기는 모습이 브랜드 이미지와 잘 어울려 함께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마그랩 포 스트레스’는 올리브영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올리브영 온라인몰 및 마그랩 브랜드몰에서는 마그랩 3종(‘포 스트레스’·‘포 에너지’·’포 에센셜’) 모두 만나볼 수 있다.

 

■동화약품 대표 뷰티 브랜드 ‘후시다인’ CJ올리브영 온라인몰 공식 입점

동화약품의 대표 뷰티 브랜드 ‘후시다인’이 CJ올리브영 온라인몰에 공식 입점했다고 8일 밝혔다.

‘후시다인’은 토양에서 추출되는 마이크로바이옴, ‘후시디움 코키네움’을 발효하여 개발한 동화약품 독자 유효 성분, ‘후시덤’을기반으로 피부의 확실한 변화를 선사하는 고효능 마이크로바이옴 더마케어 브랜드이다.

동화약품은 이번 CJ올리브영 온라인몰 공식 입점을 통해 지난 8월 신규 론칭한 트러블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후시다인 더마 트러블’과 함께, 2021년 10월 출시 이후 누적 매출 200억에 달하는 ‘후시다인’의 스타 상품, ‘후시드 크림’을 올리브영 한정 더블 기획 세트로 구성하여 새롭게 선보인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이번 CJ 올리브영 온라인몰 입점을 통해 동화약품의 기술력이 집약된 대표 뷰티 브랜드 ‘후시다인’을 폭 넓은 고객층에 새롭게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고무적”이라며, “탄탄하게 브랜드 입지를 다져 향후 CJ 올리브영 전 지점에서 더 다양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동아쏘시오그룹, 사회적 책임 강화를 위한 ‘2023 CSR 세미나’ 진행

동아쏘시오그룹은 지난 7일 서울시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그룹의 사회적 책임경영 강화를 위한 ‘2023 CSR세미나‘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CSR 세미나는 동아쏘시오그룹의 사회책임경영을 위해 전 그룹사가 한 자리에 모여 CSR전략과 방향성을 수립하고, 사회적 가치 창출 목표 설정을 위한 자리로 지난 2020년부터 매년 진행해오고 있으며, 올해 4회 째를 맞이했다.

13개 그룹사 CSR담당자들은 ESG 경영에 대한 주요 동향과 오픈 이노베이션 사례를 공유하고, ESG 경영 실천 전략을 수립하는 시간을 갖으며 그룹사에서 발굴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도출하고 공유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ESG비즈니스컨설팅 회사인 ‘임팩트스퀘어’ 도현명 대표의 최근의 국내외 ESG 동향 및 장기적 관점의 ESG경영을 위한 ‘사회적 가치 측정·평가’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또한 모바일 앱을 통해 대형폐기물을 수거할 수 있는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 ‘빼기’를 운영하고 있는 스타트업 회사 ‘같다’의 고재성 대표를 초청해 ‘현업에서의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성공사례’를 주제로 특강도 진행했다.

정재훈 동아쏘시오홀딩스 대표이사는 CSR 세미나에 참석한 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세미나 현장을 방문해 “그룹이 갖고 있는 사회책임경영에 대한 철학의 이해를 바탕으로 ESG 경영에 대해 고찰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아쏘시오그룹은 회사의 출발점인 사람을 귀하게 여기고 따뜻하게 대하는 마음, ‘가마솥(GAMASOT)’ 정신을 바탕으로 전 그룹사가 전문 역량을 바르게 구현하고 기업 시민으로서 책임을 다하는 사회책임경영을 추진하고 있다. 전 그룹사의 사회책임경영 중점 추진 및 발전을 위해 그룹사 대표이사들로 구성된 사회책임협의회(DSC)를 2020년 발족해 운영하며, 사회책임경영 전략수립 및 의사결정을 통해 그룹 사회책임경영을 내재화해 나가고 있다.

 

■세르비아 총리, SK바이오사이언스 내방···백신 자국화 위한 전략적 협업 관계 구축 MOU 체결

SK바이오사이언스가 글로벌 탑티어(Top-tier) 수준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 각국 정부 및 기관과의 협력 관계를 확장하고 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8일 아나 브르나비치(Ana Brnabic) 세르비아 총리가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본사에 방문, 백신 개발 및 생산에서 양 국가 간 공고한 협력 관계를 구축키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0년 이후 13년 만에 대한민국을 공식 방문한 세르비아 총리는 방한 기간 중 제약·바이오 기업으로 유일하게 SK바이오사이언스를 찾았다.
 
이날 MOU 체결식에는 아나 브르나비치 총리와 함께 네마냐 그르비치(Nemanja Grbic) 주한 세르비아 대사, 프론티어바이오파마(Frontier Biopharma Ltd.) 키렌 나이두(Kiren L. Naidoo) CEO 등 세르비아 정부 및 기업 관계자와 이재웅 주세르비아 대한민국 대사, SK디스커버리 최창원 부회장, SK바이오사이언스 안재용 사장 등이 참석했다.
 
세르비아 정부와 SK바이오사이언스, 프론티어바이오파마는 이날 MOU를 바탕으로 연내 세부적인 계약을 맺고 세르비아 내 백신 생산 시설 설립 및 상업화를 위한 협업에 착수키로 했다.
 
MOU에 따라 SK바이오사이언스는 향후 자체 백신 R&D 및 생산 역량을 활용해 세르비아에 △글로벌 수준의 생산 시스템 구축 및 지원 △기술이전 및 제품 상업화 △인력 양성 △R&D 지원 △팬데믹 대비 노하우 전수 등의 프로젝트를 수행하기 위한 준비를 하게 된다.
 
세르비아 정부는 프로젝트와 관련한 행정적 지원과 함께 향후 완성된 제품이 세르비아 내에 신속히 조달될 수 있도록 협력하며 프론티어바이오파마는 프로젝트의 전반적인 운영을 맡게 된다.
 
세르비아는 의료기기 및 의약품 대부분을 유럽, 미국, 중국 등으로부터 수입하고 있어 백신 국산화에 대한 수요가 높다. 최근 코트라(KOTRA)에서 발표한 ‘한-세르비아 주요 협력분야 현황’에 따르면 세르비아는 △병원 현대화 사업 △총리실 바이오 클러스터 구축 등을 본격 추진하는 등 바이오 산업에 대한 투자를 활성화하고 있고 이에 따라 국제적 협업도 적극 추진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이번 세르비아와의 협력 관계 구축을 통해 미국·유럽 등 선진 시장 진출을 위한 초석을 놓는 동시에 향후 자체 개발 백신의 유럽 진입에도 청신호를 켠다는 계획이다.
 
아나 브르나비치 세르비아 총리는 “이번 MOU는 생물의학, 생명공학, 생물정보학, 생물다양성 등 다양한 바이오 산업 육성에 대한 세르비아의 의지와 글로벌 바이오제약 기업들이 세르비아에서 확보할 수 있는 투자 가치를 보여주는 대표 사례”라며 “세르비아를 넘어 유럽의 백신 허브로 성장할 SK바이오사이언스를 유치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프론티어바이오파마 키렌 나이두 CEO는 “세르비아 대표 제약사 중 하나인 Zdarvlje AD의 모기업으로서, 세르비아 정부 및 SK바이오사이언스와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며 “세계적 수준의 R&D 및 생산 기술력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차세대 백신 개발·생산이 가능한 SK바이오사이언스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세르비아를 넘어 전 세계 시장에 최고의 제품을 제공할 생산 허브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창원 SK디스커버리 부회장은 “팬데믹을 계기로 세계 각국의 백신 자급화에 대한 수요가 높아진 가운데, 이번 협업은 글로벌 보건 산업에서 SK바이오사이언스가 기여할 수 있는 경쟁력을 보여준 것”이라며 “세르비아의 백신 산업 고도화와 더불어 더욱 많은 국가의 공중 보건 증진에 기여하며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뤄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