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6:26 (일)
제18회 전국여의사대표자대회 및 학술심포지엄 성료
제18회 전국여의사대표자대회 및 학술심포지엄 성료
  • 조준경 기자
  • 승인 2023.08.28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통을 통한 여의사의 리더십 함양' 주제로 의료현장 사례 공유

한국여자의사회(이하 여의사회, 회장 백현욱)가 지난 26일 계명대학교 동산병원 시온실에서 제18회 전국여의사대표대회 및 8월 월례 학술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여의사회는 “역대회장, 의과대학 여동창회장, 지회 임원을 비롯해 전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회원들이 모여 화합을 다졌으며, 전국 의과대학 학생들이 다수 참석하여 선후배 의사가 세대를 , 뛰어넘어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여의사회는 “특히 올해는 대구경북지회 공동 주관으로 '소통을 통한 여의사의 리더십 함양’이라는 주제의 포럼을 진행하여 각 지역의 현황을 살피고 지역 간 네트워크를 공고히 하는 기회가 됐다”고 전했다.

백현욱 회장은 개회사에서 “한국여자의사회 우리회의 근간이 되는 10개 지회와 중앙회가 상호 교류하며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왔다”며 “여의사들의 출신지역, 대학, 연령, 전공에 상관없이 함께 어우러져 소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여의사 단체장과 임원을 모시고 변화하는 시대에 걸맞은 미래 여의사상을 모색하는 전국여의사대표자대회는 우리 회의 노력을 반영하는 대표적인 행사”라며 “참석해준 청년 예비 여의사들이 선배 여의사의 연륜과 경험을 가득 담아 지도자의 자질을 갖추고 의료계의 주역이자 리더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대구경북지회 김진희 회장(계명대학교 동산병원 방사선종양학과 교수)은 “전국을 아우르는 전국여의사대표자대회를 대구 계명대학교 동산병원에서 개최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계명대학교 동산병원 투어를 비롯하여 ‘Recent Advances in Gynecological Surgery and Experiences in Keimyung University(신소진 계명대학교 동산병원 산부인과 교수)'와 '골다공증 치료의 최신 지견(이지은 구미차병원 내분비대사 내과 교수)'의 강연이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