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충북의사회, ‘캄보디아 의료봉사’ 떠난다
충북의사회, ‘캄보디아 의료봉사’ 떠난다
  • 박예지 기자
  • 승인 2023.07.31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필수 의협 회장 “국경 초월하는 인술, 한국 의사들 자랑스러워”
박홍서 충북의사회장 “한국 의사들의 따뜻한 마음 전하고 오겠다”
의협·충북의사회·청주의사회, ‘청주시 수해 복구 성금’ 전달

충청북도의사회(회장 박홍서)가 오는 8월 11일부터 15일까지 캄보디아 국민들에게 인술을 전하러 떠난다.

지난 28일 열린 충북의사회 캄보디아 의료봉사단 출정식에서 박홍서 회장은 “올해로 18번째를 맞이한 충북의사회 해외의료봉사에 참여하는 의료인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현지 주민들 대상으로 진료활동은 물론, 물품 지원 등 한국 의사들의 인술과 따뜻한 마음을 전해주고 오겠다”고 말했다.

격려차 출정식에 참석한 이필수 대한의사협회장은 “캄보디아를 비롯한 많은 개발도상국들이 아직 열악한 보건의료 환경으로 인해 기본적인 의료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다”면서 “이웃나라 국민들의 건강과 생명을 소중히 여기며 국경을 초월해 의료봉사에 적극 나서주고 있는 대한민국 의사들이 자랑스럽다”고 전했다.

충북의사회 해외의료봉사의 역사는 20여 년간 꾸준히 이어져왔다. 지난 2004년 7월 인도네시아 수마트라섬 람뿡 지역에서 주민 500명을 진료한 것을 시작으로, 베트남, 캄보디아, 중국 등 여러 국가의 의료취약지를 해마다 방문해 진료 및 치료, 보건교육 등을 실시하고 필요한 물품을 지원해왔다.

한편 이날 충북의사회 캄보디아 의료봉사단 출정식에 앞서 이필수 회장 일행은 최근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청주지역을 방문했다.

이 회장은 이범석 청주시장을 만나 “오송 궁평지하차도 침수 피해로 돌아가신 분들께 애도를 표하며, 조속한 복구와 일상 회복을 위해 성금 1000만원으로 힘을 보태고자 한다”며 “충북의사회와 청주시의사회에서 긴급진료팀을 꾸려 지원에 나섰고, 이재민들 대상 의료봉사활동을 실시하는 등 적극 협력하고 있다. 국가 재난상황 시 의료계 또한 발 빠르게 지원과 협력에 나서, 책임과 역할을 다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각 지역의사회와 의협 대의원회에서도 청주시에 성금을 전달했다. 충북의사회는 성금 1000만원, 청주시의사회는 성금 500만원, 의협 대의원회도 최근 의협에서 개최한 임시대의원 총회 회의비를 십시일반 모아 성금 465만원을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