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의협, 경북 캄보디아 의료봉사단 격려금 1천만원 전달
의협, 경북 캄보디아 의료봉사단 격려금 1천만원 전달
  • 조준경 기자
  • 승인 2023.07.23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의사회관 방문해 "열악한 개도국에 K의료 전파해달라"

캄보디아 국민들에게 대한민국의 인술을 펼치러 떠날 경상북도 보건단체 의료봉사단에게 대한의사협회 이필수 회장이 “대한민국 의료인의 따뜻하고 우수한 인술을 펼쳐달라”며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경북 5개 보건단체(의사회‧치과의사회‧한의사회‧간호사회‧약사회)와 경상북도 총 108명으로 구성된 해외 의료봉사단은 오는 8월10일부터 15일까지 캄보디아 캄퐁 톰 프로비셜 병원으로 의료봉사를 계획하고 있다.

22일 오후 대구광역시의사회관에서 열린 출정식에 참석한 이필수 회장은 “그간 코로나19로 해외 의료봉사활동이 위축됐는데 근래 들어 재개되면서 지구촌 이웃들에게 K의료를 전파하는 의료인들의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며 “의료여건이 낙후된 개도국 국민들의 건강을 위해 대한민국 의료인들이 따뜻하고 우수한 인술을 펼치고 와주길 바란다”며 격려금을 전달했다.

이 자리에는 이철우 도지사를 비롯한 경북도 관계자들, 배한철 의장을 비롯한 도의회 의원들, 정홍수 대구시의사회장, 이우석 경북의사회장 등 의료계 인사들, 김재왕 적십자사회장 등 유관기관장들, 김우석 봉사단장을 비롯한 각 단체 대표 및 봉사단원들이 참석했다.

경북 보건단체 해외 의료봉사단은 지난 2013년 7월 프놈펜에서의 활동을 시작으로 매년 캄보디아에서 의료봉사를 실시해, 국민들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경상북도의 위상 제고 및 의료기술 전수, 의료관광객 유치 등 해외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전하고 있다.

경북 보건단체협의회장을 맡고 있는 이우석 경북의사회장은 “진료 활동 뿐만 아니라 의료환경 개선 지원,고아원 후원,통역 학생 장학금 지원, 현지 의료인 연수교육, 국내 의료기술 전파 등을 통해 대한민국과 캄보디아 간 우호를 증진해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날 출정식 자리에서 이필수 회장은 최근 집중 호우와 산사태로 피해가 극심한 경북 북부 지역의 수해복구를 위해 써달라며 경북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이 회장은 “최근 수해로 많은 피해를 본 경북지역 이재민들의 조속한 일상 회복을 위해 의협 차원에서 성금을 마련하게 되었다"며 "의협은 이재민 한 분 한 분께서 빠르게 일상으로 돌아오실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