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사)한국당뇨협회, 메디엑스포 코리아 2023 당뇨특별관 운영
(사)한국당뇨협회, 메디엑스포 코리아 2023 당뇨특별관 운영
  • 홍미현 기자
  • 승인 2023.07.05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뇨관련 검사, 전문 간호사·영양사로부터 맞춤형 교육·상담 진행

사단법인 한국당뇨협회(회장 김광원)는 최근 대구에서 개최된 메디엑스포 코리아 2023에서 당뇨특별관을 운영했다고 5일 밝혔다.     

한국당뇨협회는 전국민의 건강한 삶이라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중점사업중 하나로 지난 수년간 대구광역시 엑스코에서 개최되는 메디엑스포 코리아에 참여해 왔다.

올해는 10개 업체가 참여해 30여 개 부스를 당뇨특별관으로 구성해 운영했으며, 3일간의 행사 기간동안 한국당뇨협회에서 직접 운영한 당뇨체험관에만 1000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했다. 

당뇨체험관은 당뇨 관련 업체의 제품과 서비스만을 소개하던 기존의 방식을 탈피해 한 공간에서 당뇨관련 검사, 교육, 체험이 유기적으로 연결될 수 있게 구성했다.

체험관 방문자는 혈당검사, 당화혈색소 검사, 안저촬영 검사 등을 진행한 후, 결과에 따라 개인별로 당뇨 전문 간호사·영양사로부터 맞춤형 교육·상담을 진행했다.

행사기간 내내 당뇨전문 간호사 3인과 영양사 1인이 체험관에 상주하며 전문성을 담보하고, 의료 안전관리에도 만전을 기했다.

더불어, 검사 후 필요한 체험자에게는 연속혈당측정기 또는 혈당측정기를 증정해, 당뇨특별관에서의 체험이 단발성으로 끝나지 않고 지속적으로 스스로의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계기로 삼게 했다.

김광원 회장은 “당뇨특별관 체험행사를 통해 일반 국민이 당뇨질환에 대한 인식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돕고. 이를 바탕으로 건강한 사람은 당뇨를 미리 예방하고, 환자의 경우 당뇨질환에 수반되는 합병증을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향후에도 사단법인 한국당뇨협회에서는 수도권 뿐만아니라, 타 지방에서 진행되는 전시회 및 박람회에 적극 참여해 지방에 거주하고 있는 시민들에게도 당뇨와 관련한 혜택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