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6:26 (일)
건보공단, ‘만종역 천사기부계단’ 설치 업무협약 체결
건보공단, ‘만종역 천사기부계단’ 설치 업무협약 체결
  • 홍미현 기자
  • 승인 2023.06.27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스컬레이터 대신 계단 이용 시 10원 적립, 취약계층 기부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원주시, 한국철도공사 만종관리역, 원주시사회복지협의회가 지난 26일 원주시청에서 '만종역 천사기부계단 설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공단은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사회공헌기금을 출연하여 천사기부계단 설치 및 저소득층 후원을 위한 적립금 지원, △원주시는 시설물 유지·보수 및 홍보, △한국철도공사 만종역은 기부계단 설치장소 제공, △원주시사회복지협의회는 천사운동 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4개 기관이 ‘천사기부계단’ 조성과 운영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만종역 천사기부계단은 출입구 메인 계단에 설치될 예정이며, 실제 승객들만 이용할 수 있는 원주역에 비해 개방성이 높아 승객들 외에 일행을 마중 나온 시민들을 비롯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천사기부계단 이용객 1인당 10원의 후원금이 적립되며, 적립금은 매년 말 원주지역 취약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현재룡 이사장 직무대리는 “만종역 천사기부계단 설치로 온실가스 감축, 시민의 건강증진과 나눔문화 확산 등 지역 상생·발전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공단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모금과 열정으로 이루어지는 ‘건강보험 사회공헌 하늘반창고’가 도움이 필요한 곳에 하늘빛 희망을 비출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