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6:26 (일)
[동정] 유형준 씨엠병원 내분비내과 과장, 한국의사수필가협회 회장에
[동정] 유형준 씨엠병원 내분비내과 과장, 한국의사수필가협회 회장에
  • 의사신문
  • 승인 2023.06.26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의사수필가협회 새 회장에 유형준 씨엠병원 내분비내과 과장이 선임됐다. 

한국의사수필가협회는 지난 17일 정기총회를 열고 제8대 새 집행부를 구성했다. 

제7대 조광현 회장은 긴 코로나 시기를 견디고 12회 한국의학도 수필공모전과 한국의사수필가협회 공동수필집 '잃고서 얻는것'의 발행을 무사히 마친 것에 깊이 감사하면서, 향후 의사수필가협회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했다.

유형준 제8대 신임회장은 7인의 전 의사수필가협회 회장의 활동과 헌신, 회원들의 관심에 감사하면서 “젊은 회원의 영입과 꾸준한 창작모임을 통해 의사수필가협회의 활동 범위를 넓혀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유 신임회장은, “아주 빼어난 글을 ‘至文’ 이라 칭한다. 한국의사수필가협회 안에서 회원간의 친목도모, 수필창작을 통해 진료실, 강의실, 세상에서 멋진 효험을 발동하게 할 至文을 지어갑시다”라고 덧붙였다.

유형준 신임회장은 1992년 '문학예술'을 통해 등단했으며 수필가, 시인으로 활동하고 있다. 서울의대 졸업후 한림의대 교수 및 대한당뇨병학회 회장, 한국의사시인회 초대회장, 박달회 회장을 지냈으며 현재 씨엠병원 내분비내과 과장, 함춘 문예회 회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저서로 산문집, '늙음 오디세이아' 등. 시집: '두근거리는 지금', '가라앉지 못한 말들'등이 있으며, '의학 속 문학', '문학청춘', '의사문인열전', '의학신문' 등을 연재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