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한국정맥경장영양학회, 2023 국제학술대회 개최
한국정맥경장영양학회, 2023 국제학술대회 개최
  • 배준열 기자
  • 승인 2023.06.08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etter Nutrition, Better Life’ 주제···국내외 관계자 한자리

한국정맥경장영양학회(이사장 백무준, 순천향대학교 천안병원 외과, 이하 KSPEN)는 오는 6월 9일(금)~6월 10일(토) 서울 세종대학교 광개토관에서 ‘Better Nutrition, Better Life’를 주제로 2023년도 KSPEN 국제학술대회를 대면으로 개최한다.    
 
KSPEN은 영양에 관련된 기초의학, 정맥영양법 및 경장영양법을 중심으로 하는 임상영양에 관한 연구와 지식을 교류하며, 의료기관에서의 임상영양에 관한 연구, 교육 및 업무개발을 도모하고, 국민 복지 증진 및 인류의 복지 증진을 목적으로 하는 우리나라에서 유일무이한 다학제, 다직종이 모여서 활동하는 학회이다. 

매년 6월 개최되는 KSPEN 국제학술대회는 전국(국내)뿐 아니라 해외 병원의 의사, 약사, 간호사, 영양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한 해 동안의 학술적 역량과 연구 결과를 공유하는 뜻깊은 축제의 장이다. 그동안 코로나19 거리두기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해 왔으나 2022년부터 부분 대면행사로 개최했고 올해 코로나19 팬데믹이 끝나가면서 정상적인 학술대회를 개최할 수 있게 되었다. 그동안 KSPEN 국제학술대회가 온라인으로 개최되었음에도 많은 회원 들의 도움으로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어 명실상부한 다학제, 다직종 학술모임으로 자리잡게 되었다.

이번 KSPEN 2023 국제학술대회는 'Better Nutrition, Better Life'의 주제로 진행되며, 온라인 국제학술대회의 성공적인 행사를 개최한 경험을 바탕으로, 여러 학회와 공동 세션을 준비하여 다양하고 알찬 학술대회가 되도록 준비했다. 이번 학술대회 주제에 맞춰 환자의 영양관리와 관련하여 다양한 전문가들의 최신지견 및 실무적인 경험을 나누는 자리가 되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또한 이번 학회는 국제학술대회로서 많은 해외 석학들이 국내에 방문하여 지식과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백무준 이사장은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하면서 그간 불편사항이었던 영어 강의에 대해서도 자동번역프로그램을 도입하여 참가자 분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노력했고 이러한 개선이 영어강의 청취에 어려움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면서, "국제학술대회를 통해 다학제간 학술적 역량을 서로 나눌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어 성공적인 학술대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