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6:26 (일)
[의료기기 업계 소식] 5월 16일
[의료기기 업계 소식] 5월 16일
  • 박예지 기자
  • 승인 2023.05.16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오므론헬스케어, ‘세계 고혈압의 날 기념 캠페인’ 전개

한국오므론헬스케어는 5월 17일 세계 고혈압의 날을 맞아 임직원을 대상으로 혈압 관리를 독려하고, 고혈압 환자의 삶을 응원하고자 ‘커넥트 투 헬스(Connect to Health)’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언제나 고객과 연결돼 있다는 뜻의 ‘커넥트 투 헬스’ 캠페인은 임직원이 고혈압 환자의 삶을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먼저 임직원은 블루투스 혈압계를 사용해 한 주간 혈압을 측정한 뒤 결과치를 전용 애플리케이션 ‘오므론 커넥트(OMRON connect)’로 기록했다. 애플리케이션 내 기능인 ‘혈압 수첩(BP Diary)’에 운동, 식단, 수면, 음주, 흡연 여부 등 고혈압과 밀접하게 관련 있는 생활 습관을 입력하도록 하는 챌린지도 진행했다. 임직원은 도식으로 나타난 본인의 건강 상태를 살피고, 과거 수치와 비교하며 일상 속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확인했다. 7일 동안 가장 우수한 변화를 보인 임직원을 선발해 후기를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오므론 커넥트는 오므론헬스케어의 혈압계, 체중계 등 가정용 의료기기와 블루투스로 연동해 사용자의 건강 상태를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다. 사용자의 혈압, 체중 데이터를 주간, 월간, 연간 단위의 그래프로 제공해 몸 상태 변화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오므론 커넥트는 고혈압 환자 등 사용자의 건강한 생활 습관 관리에 도움을 주며, 축적된 데이터는 의료진과 진료 시 활용 가능하다.

아다치 다이키 한국오므론헬스케어 대표이사는 “세계 고혈압의 날을 맞이해 진행한 커넥트 투 헬스 캠페인은 오므론과 고객이 건강으로 하나 되어 연결됐다는 의미가 담겼다. 이번 캠페인은 고혈압 환자의 일상을 체험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과정”이라고 설명했다.

더불어 “오므론헬스케어는 혈압계 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써 전 세계인의 건강한 삶을 위해 공헌하겠다는 미션을 가지고 있다. 앞으로도 고혈압 질환의 위험성을 알리고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혈압을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 개발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혈압 관리 전문 애플리케이션 오므론 커넥트는 안드로이드, IOS 환경 모두에서 지원하며, 스마트폰, 태블릿 등 다양한 모바일 기기와 연동할 수 있다. 오므론 커넥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오므론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의료기기조합-천진경제기술개발구, 국내기업 중국 진출 확대 위한 MOU 체결

한국의료기기협동조합(이하 조합)은 지난 12일 천진경제기술개발구와 국내 의료기기 기업의 중국 진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조합은 의료기기 기업들의 중국시장 진출에 대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조합에 따르면 최근 중국의 리오프닝이 본격적으로 진행됨에 따라 의료기기의 수요가 증가될 것으로 예상되고, 의료기기 기업들도 규모가 큰 중국 시장에 관심이 높다.

이재화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기업이 천진경제기술개발구를 통해 중국 시장에 진출할 경우, 천진경제기술개발구 보유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내용을 논의했다”며 “국내 기업의 중국 진출 애로사항을 상당부분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조합과 천진경제기술개발구는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중국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기업의 필요 사항을 조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