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대한당뇨병학회, 의학회 최초 유튜브 구독자 10만명 달성
대한당뇨병학회, 의학회 최초 유튜브 구독자 10만명 달성
  • 홍미현 기자
  • 승인 2023.04.27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로 어려워진 대면 교육 극복하기 위한 온라인 교육 활성화에 기여
당뇨병 교육 영상 업로드, 전문가의 정확한 정보 전달

대한당뇨병학회(이사장 원규장)는 26일 학회 공식 유튜브 채널인 '당뇨병의 정석'이 구독자 10만명을 돌파해 실버 버튼을 수령했다고 밝혔다. 

당뇨병은 국내에서 해가 거듭할수록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성인의 6명 중에 1명이 당뇨병을 가지고 있어 당뇨병의 관심이 대단히 높아지고 있다. 

유튜브, 블로그 및 각종 미디어를 통해 당뇨병 관련 정보가 넘쳐나고 있다. 학회는 정확한 정보를 대중들에게 제공하고자 2020년 9월 당뇨병 최고의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당뇨병의 정석'을 제작했다. 

학회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당뇨병과 연관된 진료, 간호, 영양, 운동 분야의 국내 최고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진료실 안에서 충분히 전하지 못하는 내용들을 다양한 영상 컨텐츠를 활용하여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딱딱한 내용보다는 장거리 여행시에 당뇨병을 관리하는 팁, 당뇨병 환자가 지켜야 될 먹거리, 생활 속의 소소한 운동 방법 등 생활밀착형 정보를 핵심 내용으로 다루고 있어 당뇨병에 관심이 많은 대중들에게 많은 인기를 보이고 있다. 

학회는 의학회 최초로 구독자 10만명을 달성한 '당뇨병의 정석' 언박싱 기념 컨텐츠를 촬영하고 학회 전현직 이사장인 윤건호, 원규장 교수가 참여해 당뇨병학회가 그간 당뇨병 환자를 위해 노력해 온 일들에 대해 소회를 밝혔다.  또한 당뇨병 학회가 선도해 온 다양한 사업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이어 정보위원회 전현직 이사인 김난희, 조재형 이사가 당뇨병 치료의 과거와 현재를 소개하고 앞으로 출시될 유망한 당뇨병 약제, 스마트헬스케어와 관련된 IT 기기와 인공췌장에 대해 이야기하는 자리를 가졌다.

한편, 대한당뇨병학회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당뇨병의 정석'은 2020년 9월 21일 채널을 오픈해 현재 12만여 명이 채널을 구독하고 있으며 영상 누적 조회수는 1,100만여 회를 기록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