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대한뇌신경조절치료학회, 제1회 창립 행사 개최
대한뇌신경조절치료학회, 제1회 창립 행사 개최
  • 홍미현 기자
  • 승인 2023.03.30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뇌자극 통한 뇌조절기술 발전으로 신경퇴행성질환 치료에 앞장"

대한뇌신경조절치료학회는 최근 가톨릭대 의생명산업연구원 1층에서 학회 창립기념 미니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 신경과 이준홍 초대 회장의 개회사로 시작해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 영상의학과 정현석 교수, 강동경희대병원 방사선종양학과 정원규 교수, 삼성서울병원 신경과 윤진영 교수의 비침습적 뇌자극을 통한 치매 및 인지저하, 그리고 보행장애의 임상적 유효성에 대한 강의로 진행됐다. 

학회는 "그 동안 의료계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상용화가 진행되지 못하고 있었던 비침습적 뇌조절자극치료 기술이 최근 다양한 임상 분야에서 연구가 진행되어 그 결과가 논문으로 발표되고 있다"며 "일부 기술들은 이미 상용화돼 의료 현장에 적용되고 있다. 임상 적응증을 허가 받기 위해 준비 중인 기술도 여럿 있다는 현실을 감안해 서둘러 창립에 나서게 됐다"고 말했다.

앞으로 대한뇌신경조절치료학회는 사용되는 자기장자극, 직류 및 교류 전기자극, 저강도 집중초음파, 저선량방사선등 비침습적 뇌신경자극을 통한 뇌조절 기술 관련 분야의 기초 및 임상 의학 연구자들이 모여 토의 및 연구하고 그 결과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관련 학문 발전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궁극적으로는 신경자극치료를 통해서 아직 약물 치료로 정복하지 못한 뇌신경퇴행성질환의 치료에 많은 연구를 해 나갈 계획이다. 

이준홍 회장은 “대한뇌신경조절치료학회 창립을 계기로 국내는 물론, 해외의 관련 학회와도 긴밀히 협조하면서 뇌자극을 통한 뇌조절기술을 발전시켜 신경퇴행성질환의 치료에 앞장 설 것”이라고 향후 학회의 비전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