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3代 의사 집안' 이석균 고문 가족, 의협회관 신축기금 1000만원 쾌척
'3代 의사 집안' 이석균 고문 가족, 의협회관 신축기금 1000만원 쾌척
  • 조준경 기자
  • 승인 2023.03.29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5일 호텔 인터불고대구에서 개최된 제72차 경상북도의사회 정기총회에서 대한의사협회 이석균(청십자유외과의원) 고문과 그의 아들인 이승재 원장(청십자유외과의원), 이석균 고문의 손녀인 계명의대 이도경 학생 등 3대 의사가족이 대한의사협회 회관 신축 기금 1000만원을 쾌척했다.

이석균 고문은 “의료인 가족으로서 110여년의 역사를 지니고 있는 대한의사협회가 신축 회관으로 멋지게 탈바꿈하게 된 것을 누구보다 기쁘게 생각한다”며 “후배 의사들이 의협 신축회관과 함께 발전된 의료체계에서 마음껏 의술을 펼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주길 기대한다”고 기부 소감을 전했다.

기금을 전달받은 이필수 대한의사협회 회장은 “이석균 고문님과 같이 3대가 의사인 가족의 명의로 회관신축기금을 납부하는 것은 그 의미가 남다르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일선 회원의 뜻을 받들어 신축회관을 정성껏 관리하여 후배 의사들의 요람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이석균 고문은 경산시의사회장과 경상북도의사회장을 역임하는 등 지역의사회 활동을 통해 보건의료발전을 위해 힘써왔으며, 경북 경산시 소재의 의원을 운영하며 외국인 근로자 및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대상으로 무료진료를 하는 등 시민보건향상과 지역사회 복지증진에 기여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