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메디컬아이피, 아마존웹서비스와 협약 체결···디지털 전환 가속화
메디컬아이피, 아마존웹서비스와 협약 체결···디지털 전환 가속화
  • 박예지 기자
  • 승인 2023.03.14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디컬아이피㈜가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의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전환 공식 지원을 가속화하기 위한 상호 협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AWS에서는 X-ray 정량화 솔루션 TiSepX(티셉), 의료영상 기반 디지털 트윈 구현 솔루션 MEDIP PRO(메딥프로), 비주얼 프린팅 기술 등의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Migration)을 통해 메디컬아이피에서 진행하는 국내외 다기관 임상 검증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이와 함께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실시간 디지털 트윈 구현 플랫폼 구축을 위해 협업할 예정이다.

TiSepX은 AWS의 AI와 머신러닝 서비스를 활용해 개발된 중증도 평가 솔루션이다. AWS의 클라우드 지원을 받게 된 TiSepX을 활용하면 의료 기관이 클라우드에서 협업하고 필요에 따라 리소스를 확장할 수 있어, 다기관 공동 임상의 효율성이 크게 향상될 전망이다.

또한 메디컬아이피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API 상에서 AWS의 신규 아마존 헬스레이크 이미징 (Amazon HealthLake Imaging) 솔루션을 활용해 더욱 빠른 이미지 검색을 수행하고 연구를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받을 예정이다. 아마존 헬스레이크 이미징은 페타바이트 규모의 의료 영상을 손쉽게 저장, 접근 및 분석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HIPAA 인증 기능이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클라우드 상에서 여러 개의 중복된 영상 데이터를 만들지 않고 신뢰할 수 있는 유일한 데이터를 사용해 의료영상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게 된다.

박상준 메디컬아이피 대표는 “AWS와의 협업을 통해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을 기반으로 한 메디컬아이피의 기술 개발 및 고도화는 물론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하고자 한다”며 “헬스케어 AI와 클라우드는 의료 솔루션 개발 과정을 가속화할 수 있는 핵심적 기술이다. AWS의 지원은 메디컬아이피가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고, 글로벌 서비스를 확대하는 교두보가 되어줄 것”이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