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박명하 회장, 의협 비대위원장 후보 등록절차 완료
박명하 회장, 의협 비대위원장 후보 등록절차 완료
  • 조준경 기자
  • 승인 2023.02.21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당 발 폭거 저지 위해 희생 마다하지 않겠다" 강경 투쟁 선언

박명하 대한의사협회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장 후보(서울특별시의사회장)가 의협 사무처에 후보 등록 절차를 오늘(21일) 오후 1시 완료했다.

박명하 후보는 “야당발 폭거인 간호법과 의사면허취소법 저지를 위해 저 자신의 희생을 마다하지 않겠다”라며 강경 투쟁노선을 걸을 것을 약속했다.

박 후보는 이날 공개한 출사표에서 국회 본회의 단계와 대통령 재가 단계 차원에서 총력 저지에 앞장 설 것과,  최종적으로 범의료계가 참여하는 총파업 투쟁도 경우의 수에 포함돼 있다고 밝혔다.

박 후보는 “출사표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서울특별시의사회를 포함한 전국 16개 시도의사회의 조직력을 통합하여 확실한 승리를 이끌어 내겠다”라며 “각 산하 직역의 동력을 모두 결집시키는 비대위를 만들겠다”라고 천명했다.

이어 “30년 운영하던 의원을 폐업하고 서울시의사회 회무에 전념하고 있다. 하루 24시간을 악법저지에 쏟을 수 있다”라며 “간호법과 의사면허취소법 저지에 14만 회원과 함께 하겠다. 많은 회원들의 참여와 지지를 요청드린다”라고 강조했다. 

<이하 출사표 전문>

박명하 대한의사협회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장 후보 출사표

안녕하십니까? 대한의사협회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장 후보로 입후보한 서울특별시의사회 회장 박명하입니다.

2000년 의약분업 파업투쟁 당시 저는 서울 강서구의사회 9반 반장으로서 서울에서 반단위로는 최초로 단독 파업을 시도하는 등 투쟁에 앞장섰었습니다.

그 때 같이 투쟁하던 동료와 의협의 문제점에 대해 고민하면서 '의협 회장은 3년마다 바뀌니 우리가 의사로서 의협의 사무총장을 정년까지 하면 의협이 더 발전할 수 있지 않을까'라며 술잔을 기울이던 30대 때가 생각이 나며 가슴이 먹먹해집니다.

저는 민주당사 앞에서는 하지 말라는 회유와 협박을 받으면서도 작년 5월 20일 서울시의사회 궐기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고 그 자리에서 삭발투쟁으로 저의 결기를 보이며 투쟁의 선봉에 섰습니다.

안타깝게도 지난 2월 9일 민주당에 의해 자행된 입법폭거로 간호단독법과 면허취소법이 본회의에 직 회부되는 사태를 맞이하게 됐고 저는 역할에 한계가 있는 의협 부회장직을 사임하였습니다.

이는 서울시의사회장으로서 저지 투쟁을 좀 더 자유로운 상황에서 해 나가는 것이 악법 저지에 더 도움이 되겠다는 판단을 한 것입니다.

부회장 사임 후 이틀 뒤에 대의원회 운영위원회에서 비대위 구성을 위한 임총이 결정되었고 지난 2월 18일 비대위구성이 의결된 임총장에서 저는 비대위원장에 입후보 하겠다고 출마 의사를 밝혔습니다.

제가 비대위 위원장이 된다면 올바른 판단력, 집요한 추진력, 강력한 투쟁력으로 악법 저지에 분골쇄신 최선을 다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관례에 따른 지역 직능 배려에 따른 비대위원 구성이 아니라 위의 세 가지 능력을 갖추고 저와 함께 한마음 한뜻으로 강력 저지 투쟁할 분을 대의원회 운영위원회와 논의하여 구성하겠습니다.

또한 제 DNA에는 야합이 절대 없으니 그런 노력은 아예 말길 강력히 경고합니다. 국회 단계, 대통령 재가 단계에 맞춰 최종 파업 투쟁까지 단계별 투쟁 전략을 세워서 전 회원과 함께 가는 비대위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30년 운영하던 의원을 폐업하고 의사회 일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하루 24시간을 악법 저지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서울특별시의사회를 포함한 16개 시도의사회의 강력한 조직력으로 악법 저지 투쟁을 성공시키겠습니다. 여러 직능 산하 단체와 공감대를 키워 악법 저지 투쟁을 성공시키겠습니다.

의협의 대국회 대정부 라인을 이용하여 악법을 저지하겠습니다. 회원의 희생보다는 제가 먼저 단호하게 희생하겠습니다.

저 박명하 독한 놈입니다. 11월 의협 로비 찬바닥에서 일주일간 집에 안 들어가고 철야농성까지 한 놈입니다. 이뤄내겠습니다. 그 과정에서 14만 회원과 함께 하겠습니다. 

2023년 2월
대한의사협회 비상대책위원장 후보 박명하 드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