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6:26 (일)
“의사 처방 통해 맞춤형 영양요법 제공이 장점”
“의사 처방 통해 맞춤형 영양요법 제공이 장점”
  • 배준열 기자
  • 승인 2023.01.12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폰트 제품군 이달 중 국내 출시···미국·유럽에선 이미 활성화된 요법

“건강기능식품은 무분별한 섭취로 인해 오히려 인체에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지만 폰트 제품군은 의사의 진단으로 처방받는 의약품으로서, 보다 안전하고 환자의 상태에 맞게 처방받을 수 있습니다.”

이용석 한화트레이딩 대표<사진>는 곧 출시가 임박한 자사의 폰트 제품군의 장점에 대해 설명하며 이같이 말했다.

폰트(PONT, Per Oral Nutrition Therapy)는 미국이나 유럽 등 선진국에서는 이미 활성화된 의사 처방 전용 경구 영양요법을 말한다. 한화트레이딩은 폰트 제품군을 이달 내에 출시할 예정이다.

현대 사회인들은 간편하고 자극적인 맛 위주의 식단에 길들여져 있어 과도한 탄수화물과 당 섭취가 늘어나 필수영양소 결핍으로 인해 질병 발생의 주원인이 되고 있다.

이용석 대표는 “이에 따라 병의원에서 기존의 처방약 이 외에도 환자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처방받아 질병의 근본적인 치료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것이 폰트요법”이라고 설명했다.

폰트가 비슷한 기능을 하는 기존의 건강기능식품이나 정맥주사와 차별점은 무엇일까? 이에 대해 이 대표는 “의사의 진단으로 처방받을 수 있는 의약품”이라고 강조했다. 무분별한 섭취로 오히려 인체에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과 달리 환자 개인의 상태에 맞게 처방을 받아 이러한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것.

정맥주사요법(수액)과 비교해서도 비용과 시간적인 면에서 폰트에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정맥주사요법(수액)은 효과가 빠르지만 환자의 비용과 시간적 부담이 있다”며 “반면 폰트 제품은 경구제로서 복용이 간편하고 비용적 부담도 크지 않다”고 말했다. 실제로 정맥주사요법은 약 5만 원에서 20만 원 정도의 비용이 들지만 폰트는 1정당 600원 수준으로 가격 대비 효과가 우수하다는 것.

폰트미네정은 필수미네랄 성분인 아연, 셀레늄, 망간, 크롬과 비타민C의 복합제제다. 한화트레이딩에 따르면 필수미네랄은 음식으로 섭취하기가 쉽지 않은 성분으로 구성했고 각 성분들은 강력한 항산화제와 조효소로서 우리 몸에 없어서는 안될 성분이며, 면역력 증강과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다.
 
이 대표는 특히 “당뇨, 고혈압 등 만성질환  환자에게 더욱 효과적”이라며 “폰트비정은 비타민 B1, B6, B9, B12 구성으로 탄수화물을 섭취할 때 생성되는 당독소(AGEs)를 제거하고, 심혈관질환의 주원인인 호모시스테인 수치를 조절해 주는 성분”이라고 설명했다. 또 “호모시스테인의 혈중 수치가 높아지면 혈관이 손상되고 그 손상된 혈관에 염증이 발생, 심혈관질환의 주범이 되기 때문에 폰트비정은 심혈관질환 환자들에게 반드시 섭취해야 할 의약품”이라고 말했다.

한화트레이딩이 제시한 폰트미네정의 5가지 성분인 비타민C, 아연, 셀레늄, 망간 크롬과 관련한 임상시험에 따르면 감기 환자에게 아연을 복용한 그룹이 복용하지 않은 그룹에 비해 기침, 콧물 증상을 겪은 기간이 약 50% 줄어들었고 모든 증상에 대한 총 중증도 점수에서 유의한 감소를 보였다. 또 아연을 보충한 당뇨환자에게 공복, 식후 혈당 조절, 혈청 콜레스테롤 감소 등의 효과가 나타났다.

또 폰트비정의 성분인 비타민 B1, B6, B9, B12는 호모시스테인 수치를 조절해 심혈관질환자 4900여 명에게 B6,9,12를 투여한 결과 호모시스테인 수치를 줄여 비타민B 경구요법을 적극 권장한 관련 논문도 있다.

폰트미네정과 폰트비정은 이번 달 말에 출시돼 2월부터 처방이 이루어질 전망이다. 이 외에도 3종의 폰트 제품을 올해 내 출시할 계획이다.

이용석 대표는 “현재 전국의 병의원을 대상으로 폰트 제품군에 대한 홍보활동을 적극 펼치고 있고 앞으로 대한개원의협의회, 대한가정의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등 관련 학회의 학술대회를 통해서도 홍보할 예정”이라며 “의사의 처방에 따라 최적화된 영양요법을 제공할 수 있는 폰트 제품이 환자의 건강에 더 많은 기여를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