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1:13 (일)
의협·의료배상공제조합-민병원, 업무협약 체결
의협·의료배상공제조합-민병원, 업무협약 체결
  • 홍미현 기자
  • 승인 2022.12.20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직원 진료 및 건강검진 이용 협력기관
이필수 회장, “양 기관 모두 사회에 긍정적 영향력 끼치는데 앞장 서길”
민병원, "전문화된 의료역량 살려 의협 임직원 위한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

대한의사협회(회장 이필수)는 지난 19일 민병원(대표원장 김종민)과 임직원 진료 및 건강검진 이용 협력기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서울 강북구 민병원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진료 및 건강검진 시 혜택 제공 △임직원에 대한 질병 진단과 치료 의뢰 시 신속한 진료 및 입원서비스 제공 △건강과 질병 등을 주제로 한 건강강좌 진행 △예방백신 이벤트, 종합건강검진 캠페인, 새로운 병원 소식 등에 대한 진료정보공유 등에 관해 상호 교류 및 협력하기로 했다.

이필수 회장은 “양 기관의 상호 신뢰와 협조를 바탕으로 의협 임직원의 건강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한다. 진료 편의 향상에 함께 고민해주신 김종민 원장님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또한 “오늘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이 사회에 긍정적 영향력을 끼치는데 앞장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김종민 대표원장은 “15년 전 민병원이 개원한 이후로 많은 것들이 변했지만, 환자분들을 생각하는 마음만큼은 변치 않았다"며 "이같이 환자를 생각하는 한결같은 마음과 풍부한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한 전문화된 의료역량을 살려 의협 임직원들을 위한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겠다. 이 밖에 검진과 입원치료 등 다양한 진료 부문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서는 대한의사협회와 더불어 대한의사협회의료배상공제조합(이사장 이정근)과 민병원 간의 업무협약도 공동으로 진행되었다.

이정근 의료배상공제조합 이사장은 “의협과 더불어 공제조합도 민병원 간 협력기관 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대단히 기쁘다”며 “조합이 가진 노하우와 역량이 민병원과의 업무협약을 기초로 향후 양 기관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다양한 부분에서 긍정적인 효과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대한의사협회에서는 이필수 회장, 이정근 상근부회장, 이현미 총무이사, 김이연 홍보이사, 김광석 사무총장, 이정환 노조위원장이, 민병원에서는 김종민 대표원장, 송옥평 병원장, 박선혜 의무부원장, 이성민 행정부원장 등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