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대한외과학회, ‘제1회 외과내시경 연수강좌’ 개최
대한외과학회, ‘제1회 외과내시경 연수강좌’ 개최
  • 홍미현 기자
  • 승인 2022.10.20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문학회, 대한내시경로봇외과학회, 위장관외과학회, 대한외과의사회 참여
"앞으로 더 체계적으로 양질의 내시경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

대한외과학회가 주최한 ‘제1회 외과내시경 연수강좌’가 지난 16일 The-K호텔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됐다.

이번 연수강좌는 그동안 내시경 관련 외과 분과학회에서 개별적으로 개최해 온 연수강좌를 통합한 첫 번째 외과내시경 연수강좌다. 대한대장항문학회, 대한내시경로봇외과학회, 대한위장관외과학회, 대한외과의사회 등 내시경 관련 외과 분과학회들이 모두 참여했다. 

학회는 이번 연수강좌 개최를 위해 산하에 ‘외과내시경 위원회’를 신설하고 다양한 주제의 강연을 준비했다. 연수강좌 주요 내용은 △위내시경의 기본 △위내시경 검사의 한걸음 더 △치료내시경의 시작 △대장내시경 기본술기 △진단 대장내시경 △치료대장내시경 △소독 및 진정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위내시경과 대장내시경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핸즈온 세션을 마련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문수 회장은 “내시경은 이제 단순한 검진의 도구를 넘어 조기암의 전문적 치료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대한외과학회는 앞으로 더 체계적으로 양질의 내시경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으로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외과학회는 1947년에 창립되어 16개 분과학회와 7개 연구회, 회원 수 8천여 명에 달하는 국내 대표 의학 학술단체다. 70년 이상 축적된 풍부한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위암 및 대장암 치료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