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6:26 (일)
정교한 건강데이터 분석을 통한 맞춤건강관리 시대가 열린다
정교한 건강데이터 분석을 통한 맞춤건강관리 시대가 열린다
  • 의사신문
  • 승인 2022.09.01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디에이지, 지능형 헬스케어 플랫폼 킵웰(KeepWell) 론칭

건강데이터 분석 전문기업 메디에이지(대표 김강형)가 SK㈜ C&C, 종근당건강, 아모레퍼시픽과 협업하여 데이터 기반 사용자 맞춤형 웰니스 건강관리 플랫폼 킵웰(KeepWell)을 정식 론칭했다고 지난달 23일 밝혔다.

‘킵웰’은 AI•빅데이터•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 건강 정보를 분석하고 건강기능식품과 운동 콘텐츠 추천은 물론 피부 건강과 마음 건강관리까지 한 번에 제공하는 지능형 건강관리 서비스다.

지난 4월 체결한 메디에이지와 SK㈜ C&C, 종근당건강, 아모레퍼시픽간의 “지능형 건강관리 플랫폼 헬스케어 사업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의 일환으로 이번 서비스 론칭이 이루어졌다.

메디에이지는 고객이 간편인증을 통해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등록된 10년치 건강검진 결과를 가져오면 이를 분석해 의학생체나이 및 뉴트리에이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의학생체나이는 메디에이지 생체나이분석 솔루션의 기초가 되는 솔루션으로 건강검진 데이터를 기반으로 종합생체나이, 비만체형나이, 심장나이, 간나이, 췌장나이, 신장나이 총 6가지 주요 장기나이를 측정하고 맞춤형 관리가이드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뉴트리에이지는 건강검진 Data를 기반으로 Health Index인 생체나이(Biological Age)와 영양평가 설문 결과를 융합 분석하여 현재 고객의 건강상태에 맞춤형 제품을 추천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SK㈜ C&C는 킵웰(KeepWell) 플랫폼 구축과 운영을 총괄하며, 아모레퍼시픽과 종근당건강은 메디에이지의 의학생체나이와 뉴트리에이지 결과에 근거하여 이용자 건강 증진을 위한 건강기능 식품과 피부건강 상품 등을 추천한다. 일정 기간 주어진 운동이나 걷기와 같은 건강 미션을 달성한 고객에 대한 축하 포인트, 마일리지, 할인쿠폰 등 동기 부여 프로그램도 지원한다.

메디에이지 관계자는 “메디에이지의 가장 큰 경쟁력 중 하나는 수백만건의 검진 데이터를 베이스로 한 개인 건강 맞춤 지표인 PHI 알고리즘이다. ‘킵웰’을 통해 많은 고객들이 메디에이지가 제공하는 생체나이 솔루션을 경험하면서 보다 직관적으로 본인의 건강상태를 이해하고 나아가 나의 건강상태에 맞는 관리를 통해 노화를 늦추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 고 밝혔다.

한편 메디에이지는 내 몸의 건강 상태를 주민등록 나이보다 정확하게 반영하는 지표, 생체나이를 국내 최초로 개발하여 10년이상 서비스하고 있는 기업이다. 최근까지 국민건강보험공단과의 공동연구를 통해 국제학술지에 논문을 꾸준히 개재하고, 생체나이에 기반한 질병예측 솔루션을 개발하여 서비스하고 있다.

킵웰(KeepWell) 서비스는 구글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 원스토어에서 ‘킵웰(KeepWell)’ 검색 후 다운 받아 카카오 계정으로 간편하게 가입해서 사용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