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6:26 (일)
이철호 전 의협 대의원회 의장, 의협회관 신축기금 1100만원 전달
이철호 전 의협 대의원회 의장, 의협회관 신축기금 1100만원 전달
  • 홍미현 기자
  • 승인 2022.07.20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협회관 신축 통해 의사회원들의 긍지와 위상 높이길 바라”

이철호 대한의사협회 대의원회 제29대 의장이 지난 19일 의협 회관의 성공적인 신축을 기원하며 기금 1,100만원을 전달했다.

이철호 전 의장은 “의협 대의원회 제29대 의장 임기를 마무리하고 일반 회원으로서 의료계가 겪는 여러 난관을 지켜보니, 그 어느 때보다 의사 회원들 간의 화합과 단결력이 중요함을 깨닫게 되었다”며, “의협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묵묵하게 회무를 추진하면서도, 회관신축을 통해 의사 회원들의 긍지와 위상을 높이기 위해 애쓰는 모습에 힘을 보태고 싶다”고 기부 취지를 밝혔다.

박홍준 의협 회관신축추진위원장은 “이 전 의장님과 같은 의료계의 큰 원로께서 의협 회관신축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함과 책임감을 무한히 느낀다”며 “신축공사가 막바지에 들어선 만큼 공정 하나 하나에 정성을 기울여 회원들의 기대에 어긋남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이필수 의협 회장은 “의료계를 위해 그동안 불철주야 애써주신 이 전 의장님께서 신축기금 기부에 동참해주셔서 그 무엇보다 큰 힘이 된다. 14만 의사를 대표하는 대한의사협회가 새로운 회관에서 회원 권익을 위해 더 많은 성취를 이루고 의사의 긍지와 위상을 높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철호 의협 대의원회 전 의장은 충남의대를 졸업하고 대전시 중구에 이철호비뇨기과의원을 개원했다. 대전시의사회 회장·대의원회 의장을 맡아 지역 의사회 발전에 헌신했다. 2018년 4월 22일 제29대 대한의사협회 대의원회 의장에 선출, 3년 동안 대의원회를 이끌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