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유럽 의료기기 제조·품질관리기준 심사 대응 전략은?
유럽 의료기기 제조·품질관리기준 심사 대응 전략은?
  • 배준열 기자
  • 승인 2022.06.15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약처·유럽 수출지원··유럽 규정·심사 준비 전략 등 온라인 교육 실시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유럽의 의료기기 제조·품질관리 기준(GMP) 심사 준비 전략 등을 주제로 2022년 1차 ‘의료기기 해외 GMP 인증 과정’ 교육을 오는 16일 실시한다.

의료기기 제조·품질관리 기준(GMP, Good Manufacturing Practice)은 일관되게 고품질의 제품이 공급될 수 있도록 개발에서부터 출하, 반품에 이르기까지 모든 공정에 걸쳐 의료기기의 품질을 보증하기 위해 지켜야 할 사항을 규정하고 있다.

주요 교육 내용은 △유럽 의료기기 법령(Medical Device Regulation) 해설 △유럽 GMP 심사 요구사항과 준비 전략 △유럽 GMP 심사 사례와 부적합 사례별 대응 전략 등이다.
 
=이번 교육은 국산 의료기기의 유럽 수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의료기기 제조업체의 GMP 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교육 대상은 모집 기간(5.25.~6.14.) 신청자 중에서 선착순으로 선발(300명)하고, 교육 대상으로 확정되는 경우 6월 15일 문자로 개별 안내한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국내 의료기기 산업이 우리나라의 미래 신성장 산업으로 발전하고 수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관련 교육과 기술·정책지원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