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 오는 20일 제65회 세미나 개최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 오는 20일 제65회 세미나 개최
  • 홍미현 기자
  • 승인 2022.03.04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독, 진정, 질 높은 내시경 검사법, 유익한 증례 등 최신 진단법과 술기 등 강의
6월10일~11일 서울에서 IDEN 2022’ 국제학술대회 개최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와 대한소화기내시경연구재단은 오는 20일 ‘제65회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 세미나’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코로나19 오미크론 유행확산 상황을 감안해 현장 오프라인 참석자는 좌장 및 강연자 등 필수인력으로 최소화하고 대다수 참석자는 온라인으로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며 행사일정 전반에 걸쳐 방역당국의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할 예정이다.

세미나에서는 소화기내시경 분야의 필수 프로그램인 소독, 진정, 안전하고 질 높은 내시경 검사법, 유익한 증례, 흔히 접하는 질환, 더 나아가 최신 진단법과 치료 술기까지 다양한 강의를 준비했다. 

또한, 내시경을 시행하는 의사들을 위한 보험 정책의 주요 사항을 점검하고 최신화 된 임상진료지침을 안내할 예정이며 내시경 분야에 급속도로 적용이 기대되고 있는 영상증강 내시경과 인공지능 세션도 마련돼 있다. 

특히, 상부, 하부, 췌담도 내시경 분야의 초급뿐만 아니라 중급 또는 고급에 해당하는 주제도 포함하여 소화기내시경학 분야의 최신 지견 습득 및 전문가들과 함께하는 심도 있는 논의의 장을 만들 예정이다. 

PG (Postgraduate) 코스에서는 내시경을 새로이 접하는 초심자, 전공의 및 전임의에게 소화기내시경 분야의 기본 사항들을 전달할 예정이며, 보다 실제적이고 숙련된 지식에 대한 회원들의 요구에 대해 위장관 용종절제술, 상피하종양의 초음파내시경 등에 대한 상부위장관과 하부위장관 분야의 명망 높은 내시경 전문의들의 live demonstration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이와 함께 학회는 6월10일~11일 양일에 걸쳐 ‘International Digestive Endoscopy Network (IDEN) 2022’ 국제학술대회를 서울워커힐호텔에서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 

International Digestive Endoscopy Network (IDEN)는 비약적으로 발전하고 있는 우리나라 소화기내시경학의 위상을 세계에 알리고 최신 지견을 국제적으로 교류하기 위해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가 기획하여 마련된 국제 규모의 학술 행사입니다.
 
전세계 내시경 의사들을 대상으로 국내에서 열리는 대규모 국제 학술 행사로 미국, 유럽과 아시아권 세계 각국의 석학들이 참여해 소화기내시경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에 대해 강의와 열띤 토론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학회는 “IDEN 2022을 통해 최근 눈부신 발전과 업적을 이룬 우리나라의 소화기내시경을 널리 알리고, 세계 각국과 협력관계를 구축해 학문 발전을 위한 공동 연구를 주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세계 각국의 내시경의사들이 많이 참석해 IDEN 2022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준비하고 있다. 이후에도 더 발전된 모습으로 세계 소화기내시경학의 발전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