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55 (금)
[신간] '매일 척추'
[신간] '매일 척추'
  • 박예지 기자
  • 승인 2021.11.05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상수 저, 북레시피, p436, 2만2000원

“건강한 척추는 하루아침에 만들어지지 않는다. 올바른 지식과 제대로 된 운동으로 매일 건강한 척추를 만들어보자”

척추 건강을 위한 실용백서 '매일 척추'가 발간됐다. 저자인 청담 우리들병원 신경외과 전문의 은상수 원장은 10년 이상 쌓아온 척추 건강 지키기 노하우를 독자들과 공유한다.

은상수 원장은 비수술부터 내시경 레이저 시술, 고난도의 척추변형 수술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경험을 보유한 척추 전문의사다. 외국 의사들에게 척추 내시경을 교육하고 국제학술저널에 수십 편의 논문을 발표하는 등 임상과 학술 모두에 매진하고 있다.

은상수 원장은 "척추질환을 막연하게 두려워 하기보다 병을 이해하고 공부하면 충분히 이겨낼 수 있다"고 전한다. 

책은 허리·목디스크, 척추관협착증, 척추낭종, 골다공증, 강직성 척추염 등 여러 질환의 원인 및 증상, 치료법과 운동법을 비의료인도 알기 쉽게 풀어냈다. 이뿐만 아니라 일상생활 중 부상 방지법, 집에서 할 수 있는 자가 견인법, 디스크 자가 진단법, 허리 수술 후 관리법까지 알찬 일러스트로 전달한다.

은상수 원장은 "단순 건강 서적보다는 환자들에게 실제 도움이 되는 책을 쓰고 싶었다.  예를 들면 허리디스크와 척추관협착증은 비슷해 보이지만 병의 원인과 증상이 다르고, 따라서 관리와 치료법도 다를 수밖에 없다"면서 “아는 만큼 통증을 이겨낼 수 있다. 더 많은 환자들이 매일매일 관리를 통해 건강한 척추를 지키고 통증으로부터 벗어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