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신생아학회, 이른둥이 희망찾기 기념식 내달 7일 개최
대한신생아학회, 이른둥이 희망찾기 기념식 내달 7일 개최
  • 홍미현 기자
  • 승인 2021.10.27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진 건강강좌 및 정신분석 상담가 자존감 키우기 육아법 강연

대한신생아학회(회장 박문성)가 세계 이른둥이의 날(11월 17일)을 맞아 내달 7일 이른둥이 가족과 의료진이 함께하는 2021 이른둥이 희망찾기 기념식 ‘포텐셜 페스티벌’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작년에 이어 올해도 온라인 실시간 중계를 통해 비대면 행사로 진행된다.

2012년 1회를 시작으로 올해 10회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이른둥이, 무한한 가능성을 열다'라는 주제 아래 이른둥이들의 가능성을 확인하고 무한한 미래를 열어갈 수 있도록 응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일상 속 이른둥이의 가능성을 확인했던 순간을 △사연 △사진/영상 △장기자랑 △10주년 이벤트 등의 4가지 분야로 공모한 이른둥이 공모전 수상자와 우수작을 발표하고, 이른둥이 희망찾기 기념식의 역대 주요 장면을 모은 10주년 기념 영상을 상영한다. 또한 최근 진행된 ‘이른둥이의 양육 및 치료 환경 실태조사’의 분석 결과도 최초로 발표된다.

이른둥이 부모를 위한 전문의 및 외부 전문가의 강연도 준비되어 있다. 분당서울대병원 소아소화기영양분과의 양혜란 교수가 영양학적 관점에서 이른둥이의 건강한 양육에 필요한 요인을 짚어보는 ‘이른둥이 양육과 건강’ 강연을 준비했고, 분당차병원 소아재활의학과 김민영 교수가 ‘이른둥이 발달과 재활’ 관련 강연으로 이른둥이들의 재활과 관련한 궁금증을 해소해 줄 예정이다. 박우란 정신분석 상담가의 ‘자존감 높은 아이로 키우는 육아법’에 관한 강의도 마련돼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외에도 사전 등록자를 대상으로 한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통해 다채로운 선물이 증정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이른둥이 가족을 비롯해 이른둥이의 무한한 가능성을 응원하고 싶은 누구나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이른둥이 캠페인 이메일(preemiecam@gmail.com),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이른둥이 캠페인' 검색해 카카오톡 메시지,휴대폰 문자(010-3697-0263) 중 편한 방법을 택해서 접수하면 된다.

박문성 회장은 “올해 이른둥이 페스티벌은 캠페인 10주년을 맞아 의사로서도 학회장으로서도 의미가 남다르다”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되지만 이른둥이 가족과 의료진들이 서로 몸은 떨어져 있더라도 이른둥이들의 무한한 가능성을 한마음으로 응원하는 소통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 백신 접종률이 70%를 넘어선 요즘 이른둥이들이 보내는 희망의 메시지가 우리 사회의 희망 백신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